-
-
지금 그리고 여기 (양장) - 엔데믹 시대를 준비하는 셀프 코칭 다이어리북 ㅣ 지금 그리고 여기
민경미 지음 / 커리어닻컴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약간 늦은 감이 있지만! 새해가 밝았다.
자기계발을 좋아하는 나 같은 사람들은 새해가 되면 꼭 하는 일이 있다.
바로 다이어리 구입하고 기입하기.! 체계적인 것을 좋아하는 나는 항상 가방에 다이어리를 가지고 다닌다. 요즘은 핸드폰에 일정관리 앱도 정말 좋게 나오던데, 책은 종이책으로 봐야 손맛이 있듯 다이어리 또한 내 글씨가 꾹꾹 들어간 게 애정이 간다.
2022년을 맞아 준비한 나의 다이어리는 색다르다.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고 상상하고 있는 다이어리의 형식과는 다른 '다이어리북'이다.
<지금 그리고 여기>는 스케줄러가 있는 다이어리이면서 자기 계발서이다. 이색적이고 파격적이라서 그런지 책 곳곳에 이 다이어리북을 어떻게 활용해야 효과적인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는 부분이 고마웠다. 같은 다이어리라도 좀 더 '체계적이다'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아마도 계획 > 실행 > 점검 > 개선이라는 4단계 실천 로드맵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나의 인생 VMO(비전, 미션, 목표), 인생 선언문, 1년 뒤 나는, 올해 업무 목표 설정, 커리어 목표, 연간 계획, 분기별 계획, 버킷리스트, 주간 계획, 월 가계부, 자기 탐색을 위한 35문 35답, 명언, 취업 성공 시크릿 노트, 고용 정보 주요 용어, 생애 설계 로드맵 등 참여하고 계획해야 할 내용이 엄청나다. 계획을 하고 그대로 실천한 뒤 하나씩 미션을 수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나와 같은 성향의 사람이라면 이렇게 '잘' 설계해 놓은 다이어리라면 정말 꿈꾸던 다이어리북이 아닐까? 싶다. 날짜를 따라가다 보니 많은 것을 적어보지는 않았지만 책을 따라 연간 계획을 세워놓고 눈으로 보니 1년이 설계된 느낌이 들어 좋았다. 낯설지만 새롭다. 1년 동안 써봐야 알겠지만 느낌이 좋은, 좋아할 것만 같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