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포인트 아시아 - ONE POINT ASIA
에스피노사 벨트란 리엔.연경한 지음 / 바른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원포인트 아시아>에서는 중화민국, 일본국, 중화인민공화국, 홍콩특별행정구, 마카오특별행정구 총 5장으로 나눠있다.
이 책이 다른 책과 다른 큰 특징은 한국인과 쿠바인의 각기 다른 시각을 한데 묶여 기존 관점보다 흥미로운 관점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와 가까운 아시아권 나라들의 이야기이지만 명칭부터 다시금 제대로 알고 가는 부분이 유익했고, 각 나라의 국기의 뜻이라던가 각 나라간의 연관성과 음식, 관광지, 역사, 현대문화까지 짧지만 핵심을 담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읽었다. 특히, 우리나라와 각 나라간의 관계에 대해 다루는 부분이 인상깊었고 역사를 배우면서 알게된 내용을 다른 나라의 시선에서 재해석한 부분도 반가우면서도 흥미로웠다.
제목처럼 원포인트. 말 그대로 핵심을 짧은 시간안에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건너 건너 들었던 주변 나라들에 대한 내용을 책을 통해 마주하니 색다르고 재미있게 읽었다. 지금이야 코로나 때문에 자유롭지 않지만 일본이나 중국 그리고 홍콩의 경우 마음만 먹으면 갈 수 있는 이웃나라인 만큼 이번에 이 책을 통해 알게된 내용들이 두고두고 쓸모가 있을 것 같아 유익하다고 생각된다.
아시아 문화에 대해 색다른 해석과 매력을 느낄 수 있었고, 한국은 다루고 있지 않지만 아시아인으로서 아시아 문화의 소중함과 긍지를 다시금 상기하기도 한 시간이었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