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지압법 -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ㅣ 기적의 건강법
후쿠쓰지 도시키 지음, 김나정 옮김 / 길벗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어깨 결림, 무릎 통증, 무기력, 생리통, 눈의 피로 등
가볍게 따라 하기 쉬운 지압법!
비교적 젊은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장시간 모니터를 보며 앉아있는 자세를 유지하고 스트레칭을 못하는 상황이 지속되는 나날이 계속되자 날개뼈 근처 근육 통증이 생겼다. 처음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한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풀어보고자 했으나 점점 심해지는 통증에 도수치료도 다니곤 했다. 하지만 비싼 치료비와 주말에 시간을 내기가 어려워 도수치료를 계속해서 꾸준히 다니는 게 힘들었다. 그러던 와중에 만난 책이 지압 책이다.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기적의 지압법>에서는 총 6장으로 구성되었다. 1장에서는 응급처치에 효과적인 혈자리에 대해, 2장에서는 손 저림, 이명, 무릎 통증 등 만성 질환에 효과적인 혈자리에 대해, 3장에서는 정신건강을 4장에서는 식욕부진, 발기 부전 등 현대 질병을 다뤘으며. 5장에서는 여성 질환을 마지막 6장에서는 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혈자리에 대해 담겼다.
목차를 보고 자신에게 해당되는 부분을 찾아 읽어도 좋지만 1장에서 다루는 응급처치의 경우 코피, 멀미, 두통, 딸꾹질 등 일상생활에서 나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도움 될만한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읽어두면 쓰임이 좋을 것 같다. 나 같은 경우에는 어깨 결림, 복부 팽만감, 무릎 통증, 스트레스, 무기력, 집중력 향상, 번아웃, 생리통, 기미, 주름 부분이 가장 유익했고 도움이 되었다.
각 증상마다 2페이지 분량으로 먼저 용어에 대한 정확한 설명과 지압 자리를 찾는 법, 누르는 법, 원인 개선 방법 등을 안내해 준다. 심플한 그림들로 하여금 지압 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고 책에서 안내한 방법대로 위치를 찾고 이리저리 몸을 움직이니 간단한 동작인데도 불구하고 쉽게 시원함을 느껴 신기했다. 더불어 계속 보다 보니 몸에 대한 이해와 용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도 한몫한다.
책 한 권에 웬만한 통증들을 모두 담고 있기 때문에 실생활에 쓰임이 좋다. 나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앓고 있는 통증들과 주변 지인들이 아파할 때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굉장히 유익하고 집에 한 권씩 두고 보길 추천하고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