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일즈에 품격을 더하라 - 성공과 사람 모두를 얻는 리더십과 영업 스킬
손갑헌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이익이 아니라 사람을 남기는 세일즈를 하고, 돈이 아니라 행복을 추구하는 삶을 살자"-4P
프롤로그의 첫 마디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도록 하자'가 인상적인 이 책의 저자는 1991년 국민은행에 입행하여 30년간 줄곧 세일즈 업무를 해오고 현재는 KB 국민은행 본부 본부장으로 세일즈에 있어 농축된 노하우가 있는 베터랑이다. 저자는 직장 생활과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과 같은 길을 걷고 있는 후배들을 위해 이 책을 펴냈다고 한다.
<세일즈에 품격을 더하라>의 1장에서는 성공하는 세일즈맨이 알아야 할 영업의 기본사항. 2장에서는 팔지 않아도 사게 만드는 영업 노하우 3장 디테일 4장 리더십 5장 인생의 작은 지혜에 대한 지혜와 노하우를 담았다. 책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은 크게 두 갈래로 나눠지는데, 세일즈맨을 위한 영업스킬과 인생 지침서이다.
다른 책들과 다르게 특별하다고 느낀 부분은 디테일에 있다. 저자도 세일즈맨이 고객을 대할 때 디테일에 신경 쓰라고 강조한 만큼,
'고객과의 미팅 땐 아이스 브레이크(회사 근처 분위기, 회사에 걸린 액자 등) 타임을 갖는다(영업 냄새x)', '사전에 질문지를 준비한다.',
'명함매너', '칭찬 황금비율(다섯번 칭찬하고 한번 부정적)' 등 방향성만 제시한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구체적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부분이 좋았다.
저자는 '이익을 주겠다는 선한 마음'을 특히 강조하는데, 고객과 세일즈맨이 서로 윈윈 하는 구조로 좋은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읽는 내내 건강하다고 느꼈다. 그 외에도 인생의 선배로서 후배에게 들려주는 듯 인생에 좋은 습관 등을 조언하는 부분 또한 유익했다.
저자의 30년의 노하우가 녹여있는 세일즈맨을 위한 지침서이면서 더불어 인생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조언이 가득한 책으로 세일즈맨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조언이 필요한 사람들이 읽으면 좋은 조언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