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냥글냥글 책방 - 책 팔아 고양이 모시고 삽니다
김화수 지음 / 꿈의지도 / 2021년 10월
평점 :
어떤 식으로도 동물과 함께한 책을 좋아하는 나. 책도 사랑하는 나.
고양이와 책방을 이야기한다면 안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책방에 등장하는 고양이들을 소개하는 부분이 뭐라고 이렇게 사랑스러워 보일까 싶다.
네 마리 고양이의 집사이면서 책방을 운영하는 저자의 에세이다.
전반적으로 고양이가 있는 책방이라는 꿈같은 일을 현실로 만든 사람의 에세이라서 그런지 마냥 좋고 좋은 이야기보다는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담겼다. 무례한 손님이라던가, 고양이와 함께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들었던 비용이라던가, 사회적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의 입장과 새로운 제도 제안 같은 내용들이다. 그래서 더 가치 있는 책인 것 같다. 정말로 저자와 같은 책방이나 비슷한 형태의 업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 중에서는 이런 책이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쉬웠던 점이 하나 있다. 책방과 어울려진 고양이들도 보고 싶은데 사진이 한 장도 없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고양이들과 함께 책방에 있었던 에피소드를 생각했는데 적지 않게 당황스럽다.
나는 이 책을 읽고 고양이가 있는 책방을 예시로 손님으로서 알아야 할 매너와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은 어떤 것에 민감한지 또 동물세 등에 대한 저자의 생각들을 통해 내 생각은 어떤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응원했다. 언젠가 한번 들러 동물 관련 책을 사 온다면 의미 있는 일이 될 것 같다.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사랑방. 나도 가고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