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아이슬란드 자동차여행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슬란드를 자동차로 여행한다는 이 책이 출간이 너무 반가웠다. 일단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여행책이면 무조건 좋아하기도 하고, 아이슬란드 여행을 꼭 한 번 가야겠다고 다짐했었기 때문이다. 많은 여행 책 중에서도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아이슬란드를 자동차로 여행한다는 정보가 많지 않아 희소성이 있고, 이 책의 저자 역시 지금까지 아이슬란드 전역을 13번이나 여행한 전문가이기 때문이다.
본격적인 정보탐색에 앞서 꽃보다 청춘에서 소개한 아이슬란드와 아이슬란드를 인기 관광지로 만든 영화 등을 소개하는데 필자는 이 부분을 보면서 '아이슬란드 꼭 가야겠다!'라는 마음을 먹도록 해준 다양한 매력들을 느꼈다. 자동차 여행이라니! 조금은 부담스러운 마음도 있었지만, 자동차 여행을 굳이 추천하는 이유는 아이슬란드 여건상 자동차 여행이 가장 쉽게 잘 여행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가장 중요한 이 책의 구성은 아이슬란드의 기본 정보, 아이슬란드에서 꼭 해야 하는 10가지, 아이슬란드 문화, 자동차 여행 계획 짜는 방법 등 자동차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아이슬란드에서 한 달 살기에 필요한 정보, 아이슬란드의 지역마다 볼거리, 먹거리, 역사, 관광지 등 다채롭고 많은 분량의 정보가 담겼다.
필자의 경우 보통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 여행 일정을 짜곤 하는데 이 책은 너무 상세하게 나와있어 따로 블로그를 통해 검색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어떻게 이보다 더 자세히 책에 넣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보가 많다. 전부터 아이슬란드를 가고 싶었고 앞으로 갈 예정이라 그런지 읽는 내내 너무 반갑고 소중한 책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책의 구성을 보니 출판사인 해스태그에서 다른 스리즈도 잘 구성했을 거란 생각이 들어, 코로나 종식 이후 아이슬란드 이외의 나라를 갈 경우에도 찾아보고 싶은 책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