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나만의 행복 루틴 - 기분 좋은 하루를 만드는 나만의 메모 습관
양지연(꾸준여신)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하루를 불행하게 살고 싶어 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필자의 경우에도 '행복'이라는 키워드에 무게중심을 두고 삶을 살고자 하는 편이라서 그런지 하루 3분 투자로 행복을 매일같이 실현할 수 있는 이 책이 눈에 띄었다.

<하루 3분 나만의 행복 루틴>은 원래 생각했던 것과 다른 형태였다. 하루 3분 투자해서 만들어갈 행복 루틴이 가득 적힌 책을 상상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하루를 정리하는 일기장 같은 공란이 있어서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방식이다. 이 책은 앞에서 말했듯 매일매일을 기록하는 일기장으로, 메모장으로, 힐링 북으로든 다양하게 독자가 원하는 쓰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일기장? 메모장? 만의 기능이라면 다른 공책들과 다를 바 없겠지만 확실히 다른 책과 다른 점이 눈에 띈다.

책의 오른 편에는 기록장 서식이 있고 왼편에는 매일매일 힐링 받을 수 있는 짧은 힐링 문구, 그림 따라 그리기 등 아날로그 게임들, 심리 설명서들이 작지만 큰 소확행이 되어주고, 힘들고 지친 날에는 특별히 책을 빨리 넘기면 보이는 오른쪽 하단 예쁜 꽃 이미지들을 보고 힐링할 수 있다.

따뜻한 그림과 간단히 집중할 수 있는 게임들 그리고 명언 문구들로 작은 힐링을 받았다면 오른 편에는 오늘 느꼈던 감정을 체크해 보기도 하고, 오늘의 이벤트와 감사한 일들을 상기하며 하루를 기분 좋게 마감할 수 있다.

이 책을 보면서 느낀 것은 '행복'한 삶은 하루 3분으로도 충분히 가능하고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았고,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보고 하루 동안 있었던 일 중에는 마냥 나쁜 일만 있지도 않고 좋은 일도 분명 있다는 점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