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아이패드 활용법 - 아이패드로 기록하고, 그림을 그리고, 나만의 사진과 영상 간직하기
윤다연 지음 / 시대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어서 영상을 보거나 과제를 하는 데 주로 쓰이는데 비싼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가성비를 높이는 방법이 있다. 바로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고 추억을 저장하는 친구의 역할이다. <똑똑한 아이패드 활용법>에서는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일상을 기록하는 다이어리를 만들고 더 나아가 일상 속 사물을 그림으로 그려보기도 하고 사진과 영상을 예쁘게 편집하여 기록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책이다.

최근 인스타 등에서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공부 기록이나 일정을 예쁘게 정리한 사진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어리를 활용하면 자신의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데 기폭제가 되기도 하고, 예쁘게 꾸밈으로써 만족감을 얻기도 하는 데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이라 필자도 해보고 싶은 마음에 유심히 보곤 했었는데 엄두가 나지 않았던 기억이 있다.

이 책에서는 아이패드를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꾸미는 나만의 다이어리 만드는 방법, 아이패드로 그리는 일상, 마지막으로 사진과 영상 간직하는 방법 등 크게 4가지 파트로 나눠있다. 책은 친환경 항균 잉크를 사용해 인쇄했고 크기도 커서 보기가 편했고, 주로 아이패드 화면을 그대로 가져다 놓은 사진들이 많아서 정말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초적인 부분이 많이 담긴 책이라 초보자가 처음 시작할 때 보기 좋은데, 영상 편집이라던가 다이어리를 꾸미는데 소소한 팁들도 있어서 초보자가 아닌 사람들도 보면 도움 될 부분이 있을 것 같다.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다이어리를 만드는 과정도 신기했고, 생각보다 활용하는 방향이 많아서 놀라웠다. 특히 아이패드로 디저트나, 꽃, 과일, 크리스마스트리 등을 그리는 모습을 보면서, 오늘 하루 접했던 사물들과 동물들을 직접 그려 넣어보면 얼마나 뿌듯할까? 어떤 그림이 탄생할까? 재미있어 보여 해보고 싶고 설레었다.

여러 가지 형광펜을 사용하여 교과서나 노트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하루를 기록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과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좋아하고, 도움 될 책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