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네기 세일즈 리더십 - 사람을 통해 결과를 만드는
홍헌영.김선민 지음 / 월요일의꿈 / 2021년 9월
평점 :
직장생활을 한지 벌써 10년차인 내게 꼭 필요한 책이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사람을 통해 성과를 만드는 리더십을 강조하는 책이다. 리더십관련 책은 많지만 전부터 사람이 중요하다는 말을 익히 들어봐서 '사람'중심인 이 책이 나의 가치관과 잘 맞을 것 같아 읽게 된 책이다. 필자를 포함해 더욱 집과 직장에서든 개인화되어 가는 시대에 팀원을 이끄는 지도자는 어떻게 협력을 이끌어내야하는걸까?
<카네기 세일즈 리더십>은 특히나 영업팀장직에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다. 저자는 카네기 세일즈 리더십의 전제조건은 관계에 있으며, 신뢰를 쌓는 노력을 꾸준히 기울이라 강조한다. '아무리 훌륭한 스킬과 시스템도 사람 사이의 관게, 신뢰가 없다면 제대로 작동하기 어렵다'라는 부분이 인상깊어 줄을 그엇다. 사실 이부분은 영업팀장에게만 해당되는 것이아닌 궁극적으로 모든 관계에 있어 중요한 대목이다.
카네기 세일즈 리더십은 제품과 서비스를 팔 듯 팀원에게 비전을 팔아야 한다고 말한다.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5가지다. 첫번째 셀링(selling) 비전과 가치로 사람을 설득하고 기술로 목표를 세우고 공유하는 능력, 두번째 애널라이즈(Analyze) 사람과 성과를 모두 객관적으로 분석한다(내가 해봐서 아는데라는 말은 삼가하자), 세번째 리딩(Leading) 모범을 보여 진정성으로 팀을 리드한다. 네번째 이밸류에이트(Evaluate) 측정하고 관리한다. 성과가 나기까지의 과정을 절대 간과해서는 안된다. 적절한 보상을 한다, 마지막 다섯번째 석세션(Ssuccession) 적절한 후임자가 양성될 수 있도록 강팀의 전통을 이어 가게 한다.
책을 읽기전에는 개인적인 성향이 두드러지는 팀원들을 대상으로 협력을 이끌어내고 최고의 성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하는 팀장의 리더쉽이 어렵고 부담스럽게 생각했는데, 책을 읽고 나서는 리더십에 대한 기준이 생겼다.
늘 숫자와 사람에게 시달리는 영업팀장들의 외로운 고민을 시원하게 풀어주고 혁신적인 제안을 던진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영업팀장인 당신은 당신이 제안한느 것을 상대가 기꺼이 하도록 만들 수 있을 것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