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의 단무지 법칙 - 16년 자기계발 스토리
행운둥빠 지음 / 더로드 / 2021년 8월
평점 :
인생의 단무지 법칙? + 16년 자기계발 스토리!! 독특한 제목에 이끌려 손에 잡은 책이다.
인생의 단무지가 뭘까? 저자는 나를 성장시킨 것은 성공이 아니라 실패라고 강조하면서 단순, 무식, 지속(이것저것 재지 말고 단순하게, 미련할 정도로 무식하게, 꾸준히 지속)이 핵심 키워드라고 한다. 단순, 무식, 지속의 앞 글자를 딴 말이 단무지였다.
저자는 1년 만에 20억 원이 넘는 부동산 자산을 일궈낸 직장인이다. 16년 동안 새벽 기상을 하며 자기경영에 힘써왔다. <인생의 단무지 법칙>에는 그런 그의 노하우가 잔뜩 넘쳐나는 책이다. 책 속에는 SKY 대학 도전기, 인생의 터닝 포인트, 육아휴직, 새벽 기상, 다이어트, 평생 계획 등이다.
중간중간 글의 설명을 도와주는 그림들도 있고, 저자가 글을 유쾌하게 쓰는 편이라서 읽는데 재미있었다. 문단 분리도 잘 되어있어서 가독성이 높았다. 더군다나 공공기관에 1년 다니고 이직한 이야기라던가 사우디에서 기러기 생활기라던가, 부분은 남의 삶을 간접경험한 느낌이라 재미있었고, 새벽 기상에 대한 부분을 읽을 땐 자기계발 시각에서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왜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을 조언하는 자기계발 책은 많은데 늦게 자라는 책은 없을까? 나는 성향이 올빼미 성향이라 새벽 1시부터 집중이 너무나 잘 되는 특성이 있지만 인생의 단무지 법칙의 조언을 따라 또다시 새벽 기상에 도전해봐야겠다 생각했다.
자기계발+에세이+재미를 섞은 책!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