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스트레스 없이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 불안, 초조, 부정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관점 전환법
안드레 지음 / 미다스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놓고 따뜻한 고백을 던지는 제목이 인상적인 책이다.

스트레스 없는 사람이 있을까? 심지어 걷지도 못하는 갓난아기도 스트레스가 있을 것이다.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필자로서는 스트레스를 안 받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그런 것은 세상에 없다고 단념한 뒤, 최대한 덜 받는 방향을 찾고 있었는데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책 제목에 끌려 읽게 되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스트레스로부터 소중한 하루를 망치게 두지 말라는 이념을 갖고 관점을 바꿔 나를 지키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특히나 저자는 직장인의 스트레스에 초점을 맞춰, 직장 생활을 하면서 자신이 겪은 어려움과 해결 방법을 나눴다.

책은 총 5장으로 구분되어 있다. 1장에서는 스트레스가 오는 이유는 무엇인지, 또 저자의 스트레스 상황에 대한 현실 문제점을 이야기하고 2장에서는 감정을 조절할 수 있어야 행복해진다 설명한다. 3장에서는 스트레스가 인간관계에서 많이 나타나는 만큼 내 감정을 망치는 사람과 결별하라 조언하고 4장에서는 스트레스로부터 나를 지키는 7가지 연습 방법을 알려준다. 마지막 5장에서는 저자의 마음이 담긴 따뜻한 염려문과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하는 조언을 담았다.

전반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도 많았고 공감 가고 새롭게 이해한 부분도 있었다. 이 책을 대표하는 부분이 4장에 담겨있는 스트레스로부터 나를 지키는 7가지 연습이라고 생각한다. 스트레스 받는 습관과 결별하고 감정 스위치를 끄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과거에 연연하지 않는 등의 연습을 담은 내용인데, 이미 알고는 있지만 쉽게 망각하는 내용이라 이 부분을 곱씹을 땐 반성의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이 책으로 인해서 독자의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없어지길 기원하는 저자의 마음이 곳곳에서 느껴져 책을 덮고서도 훈훈한 느낌이 오래 남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