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 섹스/라이프 1
BB 이스턴 지음, 김진아 옮김 / 파피펍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4남자에 관한 44장의 일기>의 스핀 오프 이야기 중 한 명인 나이트를 담은 <스킨>이다.

스킨 줄거리를 말하기 앞서, 4남자에 관한 44장의 일기는 실화를 바탕으로 쓴 자전적 소설로서, 저자인 이스턴이 본인이 만났던 4명의 남자에 관한 일기를 일부러 남편 캔에게 노출시켜 남편에게 자극을 주는 내용이다. 4남자에 관한 44장의 일기에는 이스턴이 실제 만났던 4명의 남자가 아주 매력적으로 등장하는데, 그중 한 명이 이번 책의 주인공 나이트이다. 스킨이 4남자에 관한 44장의 일기의 스핀 오프 이야기인 만큼 나이트 말고도 나머지 3남자 이야기를 담은 책도 별도로 출간되었다.

개인적으로 4남자에 관한 44장의 일기를 읽을 때 집착 끝판왕인 솔직한 나이트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는데 나이트 이야기만을 다룬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설레었다. 나이트는 자의적 왕따인데 학교에서 유일하게 마음을 연 친구가 비비이다. 다른 사람에게 무뚝뚝하게 대하지만 내면은 따뜻한 나이트는 마치 우리말로 '츤데레'느낌이 많이 나는 친구이다. 이스턴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쓴 소설이다 보니, 나이트의 실제 모델이 궁금해지기도 했다. 미국 하이틴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많이 드는 로맨스물로, 이스턴에게만 약한 모습을 보이는 나이트를 보면서 신경이 쓰이는 한 편, 또 다른 친구들 줄리엣, 랜스, 어거스트, 트레버의 각자의 이야기에 감정이 물들었다. 책은 대화체가 많아 읽기 쉽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문체에 가독성이 좋아 금방 읽을 수 있다.

<스킨>이 4남자에 관한 44장의 일기 스킨 오프 책인 만큼 4남자에 관한 44장의 일기를 먼저 읽고 스킨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독자적인 완성도가 높아 개별적으로 스킨만 읽어도 무관하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