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내 일상의 소확행 - 오늘도 행복을 1mm 적립했습니다.
이현경 지음 / 깊은나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확행'의 뜻은 소소한 일이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는 일을 뜻한다.

평소에 소확행에 의미를 크게 두고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나로서, 다른 이의 소확행이 뭐가 있는지 공유하고 같은 부분은 공감, 다른 부분은 배워야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었다.

책을 좋아하다 보니 챕터 1의 책 읽기가 가장 인상 깊다. 책의 순기능에 대한 나의 믿음이 더 견고해졌고 독서의 방법에도 느리게 읽는 만독, 재미있게 읽는 탐독, 질문하면서 읽는 문독, 훑어서 골라읽는 선독, 손으로 읽는 수독 등등 분명 구분되어 있는 것을 앎으로서 독서의 시각이 넓어졌다. 저자는 색연필이 독서의 시작버튼이고 나름의 재미를 느낀다고 하는 부분을 읽으며 나의 독서 시작 버튼은 있을까? 뭘까? 생각해 봤다. 책장에 나에게 읽히기를 기다리는 책이 줄어들 때? 블로그에 쓴 서평 번호가 늘어날 때? 이런 아기자기한 생각을 하고 있자니 웃음이 났다. 사소하지만 내가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이기에 특별하다.

내가 경험했고 익숙한 주제를 독서, 믹스커피, 다룬 이야기는 공감하고 공유했고, 내가 경험하지 못한 주제를 다룬 줌바댄스, 미술, 재테크 이야기에서는 새로움을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했다. 특히 엽서시문학공모전이 있다는 것을 알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는데 도전해보고 싶은 욕심이 마구마구 솟았다. 새로운 문을 발견한 건 큰 수확이다.

라디오도 해야 하고 엄마도 해야 하고 독서도 하고 운동도 하고 바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는 이현경 아나운서에 대해 알게 되었고, 누군가의 행복을 들여다보고 공유하는 글자를 넘어 행복이 스멀스멀 올라오는 글을 보자니 나까지 기분이 좋았던 책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