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아이간식 - 제철 재료를 가득 담은, 홈메이드 영양 간식
오선미(누피) 지음 / 책밥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인 음식과 다르게 아이 음식은 친환경 재료로만 해주고 싶고, MSG 미첨가된 자연식으로 해주고픈 엄마의 마음을 담은 책이 바로 '사계절 아이 간식'이 아닐까 싶다. 세상엔 요리책은 많지만 오롯이 아이를 위한 간식 책은 드물다. 그중에서도 아이 간식을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레시피를 담은 이 책은 다른 책들과 다르게 반갑다.

'사계절 아이 간식'은 제철 재료 노트, 아이 간식 조리용 가공식품, 그릇과 소품 그리고 용기 소개를 서두로 봄 간식, 여름 간식, 가을 간식, 겨울 간식 4개의 큰 줄기로 나눠있다. 계절별로 찾아 해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내가 이 책을 본 시기는 여름이기 때문에 여름에 걸맞은 방울토마토, 수박, 감자 와플, 여름 채소 샌드위치, 블루베리 콩포트와 와플 등이 담겼다. 여름엔 항상 냉장고에 수박과 방울토마토가 있는 점을 감안하면 따라 하기도 쉬운 장점이 있다.

소소하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제철 재료 구입처를 소개해 주고 각 업체마다 특징을 정리해 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사진을 보며 따라 하고 싶은 마음을 반영한 보관 용기나 그릇 구입처와 소개 글도 아주 유용했고 센스가 돋보인 부분이었다.

어떻게 따라 하는지 레시피 설명이 쉽고 사진이 정갈해서 요리 초보한테도 이해하기 쉬웠고 각 요리별 사진이 깔끔하고 선명했다. 책에 나름의 분위기가 실려 보기 좋고 예쁘다. 아이에게 집에서 직접 만든 수제간식을 해주고 싶은데 어떤 종류가 있는지 궁금하고,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간식은 뭔지 또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할 엄마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