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학 - 청소 실무 이론
이응준 지음 / 더로드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 자취를 해보고 살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이 책을 본다면 혹 할지도 모른다. 생각보다 나를 포함한 내 주변 사람들은 청소를 자주 한다. 나의 경우 맞벌이를 해서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청소를 한다. 한 번은 대청소를 하고 주중에 빨래나 청소기 돌리기 같은 가벼운 청소를 한번 한다. 청소는 아이템 빨이라는 말을 어디선가 주워들은 적이 있어서 그런지 청소도구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또 어떻게 하면 청소를 효율적이고 깨끗하게 할 수 있는지 항상 고민한다. 청소계의 백종원 같은 사람이 없을까 생각하곤 했었는데 이 책이 눈에 띄었다.

 

'청소학'은 사실 청소대행업에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1장에서는 청소 실무이론과 2장에서는 일반 가정 청소하는 방법으로 총 2장으로 나눠있다. 세부적으로는 청소의 목적 등 이론에 대한 내용, 청소도구와 청소 세제의 종류 분류, 입주와 이사 그리고 거주청소 작업장별 프로세스와 청소 핵심 포인트 등으로 구성되었는데 나는 일반 주부의 시선에서 보더라도 전문가들이 어떻게 청소를 하는지 어떤 세제를 쓰는지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마치 공부 잘하는 선배한테 받은 노트같이 소중했다.

 

특히 유용하게 보았던 내용은 가스레인지 위에 있는 후드 청소 방법이나 가스레인지 청소, 전자레인지 청소, 욕실에 미쳐 인식하지 못했던 부분의 청소 등이 소개되어 있는 부분이다. 같은 장소를 청소해도 사용된 재질에 따라 청소 방법이 달라지고, 평소에 생각하지 못했는데 청소하기 전 가스밸브를 잠그는 등 안전에 대한 언급도 좋았다. 아무래도 전문 청소대행업체에서 만든 책이라서 더 믿음직스럽고 실제 청소했던 장소의 사진이 많이 첨부되어 있어서 이해하기도 좋았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