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있는 브랜딩 - 아마존은 어떻게 브랜드를 관리하는가
스티브 수시 지음, 조유미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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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열한 경쟁 속에서 대기업 아마존은 어떻게 세계 최대 온라인 커머스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을까?에 대한 분석이 '이유 있는 브랜딩'에 담겨있다. 이 책의 저자는 뉴욕 아마존 최초의 크리에티브 디렉터 광고 디자인을 총괄한 사람으로서 아마존이 살아남은 열쇠는 화폐, 정보, 충성도, 시간이라는 4가지의 이유를 알려준다.


내용에는 '브랜드 커런시'에 대한 정보를 시작으로 아마존의 열쇠인 화폐, 정보, 충성도, 시간 각각에 대해 어떻게 적용되고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세부적으로 이야기한다. 내가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기에 가장 중요하고, 공감가고, 고객의 입장에서 피부로 와닿았던 건 아무래도 '양질의 정보 제공'이다. 무작정 장사를 하는 것이 아닌 정확하고 필요한 정보를 공개적으로 지원함으로서 자연스레 충성도도 올라가는 것을 느낀다. 저자는 4가지 키워드를 이야기했지만 작은 것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고객의 소리에 집중하는 모습이 아마존을 세계 최대 온라인 기업으로 이르게 한 이유가 아닐까 싶다.


브랜드 커런시라는 것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대기업이 성공하는 과정에 필요한 핵심 키워드를 옅볼 수 있는 기회가 되서 신기했다. 아무래도 저자가 실제 아마존에 근무했던 사람인지라 상당히 구체적이고 논리적이며 전문적인 서적이다. 브랜드에 입문하는 사람은 물론 세계를 바라보는 국내 기업 관계자들에게도 유용하지 않을까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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