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코칭 스킬 - 품격있는 영업인이라면 꼭 갖추어야 할
권태호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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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영업하고는 거리가 먼 사람이지만 미리 배워두면 언젠가 쓸모가 있고 나와 다른 분야 속에서도 내가 지금 써먹을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있는다고 생각해서 이 책을 읽어보았다.


영업이라고 하면 생각보다 해당되는 사람이 많다. 자영업도 포함될 것이고, 일반 회사를 다니는 사람 중에서도 상당히 많다. '영업 코칭 스킬'의 권태호 저자는 14년 동안 현장에서 겪고 터득한 영업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고 한다. 총 5파트로 나눠있는데 주요 맥락은 '코칭'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코칭이란 무엇일까? 코칭이란 질문, 경청, 인정, 칭찬, 공감, 지지, 격려의 7가지 소통하는 기술을 사용해 기존에 말만 잘하던 티칭이 아닌 소통 즉 코칭을 이야기한다. 내가 영업을 당하는 사람이라면 영업이라고 했을 때와 접근하는 방식 자체가 달라 신선하고 긍정적인 효과가 생겨날 것 같다. 구체적인 대화 예시까지 들어있어 상황을 상상하니 이해하기도 쉬웠다. 나에게 가장 쓸모 있었던 부분은 영업의 계념을 확장하여 팀장 또는 팀원에게 인정받고 싶을 때 또한 이 책에 나와 있는 코칭을 적용한다면 나한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러고 보니 팀원에게 인정받고 있는 팀장을 떠올리면 '영업 코칭 스킬'에서 말하는 스킬을 사용하는 팀장이 많이 있다. 이 책을 빌어 올바른 방향이 무엇인지 다시금 생각해보았다. 저자가 말하는 노하우도 많지만 내 생각엔 결국 다 자기 하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일을 하고 약간의 코칭만 있다면 영업왕으로 거듭날 수 있지 않을까!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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