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의 세계 - 현직 홈쇼핑 PD의 좌충우돌 분투기
지크 지음 / 그린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실제 10년간 홈쇼핑 방송 PD로 현직에 있는 사람으로서 홈쇼핑에 대한 솔직하고 제대로 된 이야기를 전하고자 시작한 다음 브런치에 글을 기고한 것이 엄청난 조회수를 끌며 이렇게 책까지 냈다고 한다.


채널을 돌라다가 우연히 관심 있는 상품을 팔고 있는 쇼호트는의 말에 홀려 구매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까. 오디오 빈틈 없이 멘트를 날리고 치열하고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며 어떻게 말을 잘하는지 신기해하곤 했다.


'홈쇼핑의 세계'에서는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기 지망생이었던 저자가 어떻게 홈쇼핑 PD가 되었는지, 홈쇼핑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 홈쇼핑의 기본적이 이해와 같은 내용들이다. 역시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은 흑역사 방송사고 부분이었다.


홈쇼핑 콜센터에서 상담원 견학을 하는 구조는 정말 좋은 회사라는 이미지를 갖게 한다. 단지 일일체험일 뿐인데도 악성 민원으로 상처받는 모습을 보니 마음 한구석이 안쓰러웠다.


홈쇼핑에 대한 이런저런 오해들을 풀 수 있는 계기가 됐고 무엇보다 긴박해 보이는 홈쇼핑이 어떤 식으로 돌아가는지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돼서 좋았다. 이 책을 읽고 우연히 채널 사이사이에 있는 홈쇼핑들을 보자니 이전과는 다르게 새로운 시선으로 보게 됐다. 왠지 친근해지고 보이는 것 외의 것들이 보였다.


홈쇼핑에 관련된 직업을 생각하는 사람과, 평소 홈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분명 재미있게 다가올 것 같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