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전도유망한 MIT 공학도에서 경영인으로 변신해 기상산업 불모지인 우리나라에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를 세워 국내 1위 민간기상업체라는 성공신화를 일군 김동식 대표의 과감한 도전 이야기와 함께 그가 직접 들려주는 국내외 기발한 날씨경영 성공 사례들이 담겨 있다.

얼마전부터 들려오는 날씨 관련 경영포인트와 관련하여 관심이 가는 책이네요 ^^

 

 

 

 

 

 세계적인 IT 블로거, 뉴욕대 제프 자비스 교수의 디지털 시대 생존법. 정보 공유 시대의 전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우리가 공개를 두려워하는 까닭, 공개하고 공유할 때 문제가 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에 대해 집중 조명한 책이다.

 

비록 국내에서 지은 책은 아니지만 소통과 관련하여 심화된(?) 책이 아닐까 해서 추천해봅니다.

 

 

 

 

 

 

빅데이터에 대한 단순한 이론 서적이 아닌, 실제 필드에서 부딪쳐서 나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 50가지 주제의 인사이트를 통해 빅데이터의 개념과 기술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한 책이다. 실제 적용사례에 대한 다양한 분석과 앞으로 미래에 빅데이터를 가지고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관한 깊이 있는 해답을 제시한다.

 

외국 서적이 아닌 국내저자가 전하는 빅데이터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해지고 또 우리말로 쉽게 저술하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행처럼 인문학을 권한다. 고전을 읽고 철학을 알면 마치 삶이 구원받을 것처럼. 하지만 지식은 머리에서 머문 채 일상의 구석구석까지 스며들기 어렵다. 가슴이 뜨거워지지 않는 지식은 삶의 온도를 데우지 못한다. 그래서 저자는 인문감성을 권한다. 인문학적 감성이야말로 일상에서 의미를 되찾게 한다고.

소통의 일환으로 최근 제시되는 것이 인문학이라는 얘기를 들은적이 있어 추천해봅니다. 너무 단순한가요 ^^

 

 

 

 

 

그리고 그것은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다."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 물음과 진지하게 마주할 필요가 있다고 얘기한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만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 인생을 걸고 무엇을 이루어낼 것인가' 손정의 회장은 지금 젊은이들의 손에 우리의 미래가 달려 있는 만큼, 젊은이들이 이 두 가지 물음에 머리가 터지도록 고민할 것을 당부한다.

5월이 되어서일까 붕~ 뜨는 마음을 다잡아줄 돌파구를 만들어줄 책일까? 하는 생각이 들어 추천합니다. 인생선배의 이야기가 케케묵은 것이 아닌 살아있고 현재에도 진행중인 이야기일것 같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5-06 11:0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