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예술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글로벌 경제와 국제관계 연구의 권위자인 스한빙 상하이자오퉁대 교수가 열강들의 정책 이면에 숨어 있는 각국의 속내와 진실을 중국의 입장과 시각에서 파헤친 책. 저자는 세계경제의 중심축이 미국에서 중국으로 이동하는 가운데 미국과 중국의 새로운 관계 설정이 전 세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전망한다.

혹자가 이야기하기를 세계를 움직이는 거대한 힘이 아시아,중국,미주,유럽을 지나 다시 중국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하는데 약 1년여전에 들은 것을 책으로 다시한번 만나게 되니 반갑기도 하고 어떻게 풀어가는지 궁금하다

 

 

 

 

소비자 취향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예측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흥망이 갈리는 시대다. 애플 같은 글로벌 브랜드는 물론 온라인 쇼핑몰의 액세서리 판매 사업자까지 트렌드 의존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 책은 앞으로 뜰 트렌드를 콕 집어주지는 않는다. 대신 한발 앞서 트렌드를 잡아내서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수단과 방법을 제시한다. 물고기를 잡아주는 게 아니라 물고기를 낚아서 요리하는 비법을 공개하는 셈이다. 비즈니스 전장에서 써먹을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선사하는 책이다.

트랜드, 트랜드 하는데 무엇을 말하는건지 앞으로의 먹거리를 좌우하는 그 무엇이 들어있는지 궁금해집니다.

 

 

비즈니스에서 ‘깨달음’을 얻기 위한 도구로 원하는 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 '질문 업무술'이 담겨 있는 책. 저자가 말하는 올바른 질문을 위한 ‘7가지 법칙’을 적용해 질문한다면 업무와 인간관계, 그리고 자신에 대한 깨달음을 얻게 되어 사고방식과 행동이 놀랄 만큼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느끼게 될 것이다.

매번 일본인이 비지니스에 대한 책을 먼저 내고 따라가는 분위기라 조금은 서글프지만 또 다른 비지니스를 위한 7가지 법칙이 무엇인지 따라가 보고싶네요.

 

 

 

 

대중 앞에 나와서 자유롭고 자신감 있게 말하고 싶은 리더를 위한 스피치 실전 지침서. 리포터, 방송 아나운서, 쇼핑호스트를 거쳐 현재 스피치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저자가 스피치의 기술과 마음가짐, 그리고 상황별 스피치의 방법까지 상세하게 제시하고, 어떻게 하면 스피치에 자신감을 가지고 제대로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노하우를 풀어낸다.

회사의 매출과 밀접하게 연관된 PT를 할 때, 내 인생의 여정을 모교에 가서 강의할 때, 작고 큰 모임에서 자기소개와 건배사를 할 때, 또 행사 진행을 할 때 어떻게 스피치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적어 놓았다. 저자는 대중 스피치로 청중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비결은 무엇보다도 플롯을 잘 짜는 데 있다며 보이스 플롯, 리듬 스피치 플롯, 보디랭귀지 플롯, 에피소드 플롯, 명언 플롯, 비유 플롯 등의 테크닉도 소개한다.
각종 행사뿐 아니라 사내에서의 1분 스피치를 시작으로 자신의 의중을 다른 사람 청중에게 잘 전달하는 방법을 현장 강사로 부터 생생하게 전달받을수 있을것 같아 좋을것 같습니다.

 

현대인의 머리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 각종 디지털 기기가 쏟아내는 정보 탓에 1분 1초를 제대로 쉬지 못한다. 컴퓨터가 과부하에 걸리면 다운되듯, 끊임없이 오감을 자극하는 단순한 정보는 뇌를 바보로 만든다. 이에 저자는 아주 잠깐이라도 우리 머리에 교통정리 시간을 마련해주라고 이야기한다. 그것이 바로 더 재미있고, 더 흥미롭고, 더 자극적인 정보와 디지털 기기에 학대당하고 있는 우리의 뇌가 휴식하고 재정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이다.

 

잠시의 휴식을 통해 정리하고 다음으로 나가기 위한 준비를 할수 있는 것이라는 이야기에 관심이 갑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