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초라한 노년을 맞을 것인가, 제2의 전성기를 누릴 것인가. 우리가 알아야 할 노후의 삶에 대한 진실을 담고 있다. 지금까지 노인들이 처한 현실과 노인 문제가 무엇이며, 노인이 되면 어떤 일들이 생기는가에 대한 사실을 바탕으로 노후의 삶을 잘 살기 위한 방안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다. 노인 세대를 사회로부터 고립시키는 문제들, 체크해야 할 노화현상, 숨겨져 있던 노인의 성생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노인 문제들, 미래 산업으로서의 실버산업 등을 소개하고 있다.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봤을 100세 연장.. 무엇을 얘기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토론토 대학교의 저명한 과학자인 데이비드 젠킨스(David Jenkins) 교수는 2002년 특정식품을 이용한 식단이 아무런 부작용도 없이 혈중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데 스타딘(statin : 콜레스테롤 저하제)만큼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처음으로 밝혀냈다. 젠킨스 박사는 한두 가지의 식품을 선택하기보다는 “콜레스테롤 낮추기 건강 식단”을 짜는 방법을 택한다. 여러 식품을 선택하여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그 안에서 사람들은 쉽게 구할 수 있고, 좋아하는 것을 먹으면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결과들은 효능이 확인된 식품들을 섭취함으로써 건강과 생활방식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바로 이 책이 지향하는 목표라고 하겠다. 어떤 경우라도 이 책이 제시하는 안내를 따라가면 자기 자신에게 맞는 뛰어난 효능의 식단을 설계할 수 있다. 건강한 식습관과 웰빙을 향한 여정에 이 책이 지극히 유용한 동반자가 될 것을 확신하는 바이다.


커피에 입문하는 사람에게는 제대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커피에 대해 좀더 알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다양한 커피의 세계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커피 교과서이다. 저자는 뉴욕에서 직장 생활을 하던 중에 커피를 만나 그 매력에 빠졌고, 귀국 후에는 개인 커피 공부방인 ‘커피 공방’을 열어 본격적으로 커피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커피에 관심이 많고 또 요즘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커피에 대해 공부해보싶은 생각이 든다. 



EDP 파리 인테리어 세트

시크함과 로맨틱, 키치함과 우아함, 모던 스타일과 빈티지가 공존하는 스타일은, 파리지앵들에겐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것. 이런 그들이 인테리어와 사랑에 빠진다면 어떻게 될까?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사무실과 집을 찾아가, 그들의 개성 있는 인테리어 스타일링 비법들을 소개한다. 정감 있는 인터뷰와 감각적인 사진들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친절한 설명이 되어준다. 전 5권이라는데 무리일까 ^^


세계 전 지역을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순으로 구성했으며, 주요 국가나 관심 지역에 대해서는 확대도를 작성하여 세계 어느 곳이든 자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여행 명소를 소개하지 못한 나라의 기본 데이터를 따로 넣었으며, 각 나라의 기본 데이터 중 인구는 2010년 기준이며, 1인당 GDP는 통계청의 2010년 자료를 근거로 했다. 우리나라와의 시차는 각 나라의 수도를 중심으로 했다.

세계 각 도시를 한권으로 일주하는 지름길이 아닐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