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드는 에코백]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처음 만드는 에코백 - my first eco bag A to Z 소소한 즐거움이 있는 핸드메이드 6
일본 부티크사 지음, 김현영 옮김 / 즐거운상상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일반적인 책과는 다르게 프롤로그에 이책에서 다루게될 여러가지의 가방을 소개하고 있어 마음에 드는 가방을 바로 만들어 볼수 있도록 배려를 하고 있어 좋았습니다. 
나중에 다시 책을 펼쳐 가방을 만들고자 할때도 이 페이지만보면 쉽게 다시 갈수 있을것 같네요. 



그리고 '시작하기전에'란 페이지에서 이 책의 본에는 시접이 나와 있지 않아요 라고 미리 소개하며 원단을 자를 때 주의사항을 같이 소개하고 있답니다.



꼭! 8~11페이지를 읽어본뒤에 다음 페이지로 가시길 권장해봅니다.

가방을 만듦에 있어 쉽게 따라갈수 있도록 완성본을 먼저 보여주고 실제 활용한 모습도 같이 사진으로 보여주어 다 만들고 난다음 이용할 방법및 모습을 확인하고 시작할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책의 제목에 'A to Z'라는 글귀처럼 각각의 가방을 만들때 처음시작부터 하나 하나 소개를 하고 만들어 가는 과정을 이어가고 있어 각각의 단계를 잘~ 해결한다면 비교적 쉽게 만들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뒤로 가면 갈수록 응용하여 만드는 가방이 소개되니 어려워질수 밖에 없다는 것도 염두에 두자.
  


다른것보다도 나의 경우 여자아이들이 많은데 마무리 부분에 미니 스타일 02로 소개된 어린이용 에코백이 정말 마음에 든다. 실물크기의 자수도안도 같이 있어 마음에 드는 자수를 내가 만든 에코백에 수를 놓도록 도와주고 있어 이것또한 세심한 배려가 아닐까 싶다.
 
손쉽게 뚝딱 만들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그저 생각만 하던 사람들에게는 쉽게 시작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란 생각이 들어 기분이 좋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