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열 개의 길 - 로마에서 런던까지 이어지는 서유럽 역사 여행기
이상엽 지음 / 크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럽 열 개의 길은 로마에서 런던까지 이어지는 서유럽 역사 여행기 책입니다.
저자 이상엽은 한때 무작정 전 세계를 돌아보자는 큰 포부를 안고 길을 떠났고 원 없이 여행하고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을 때 더는 여행 ✈ 때문에 아쉬워할 일은 없을 줄 알았다.
이타리아의 한 수도원에서 벌어진 미궁의 살인사건을 다룬 움베르토 에고의 장미의 이름에서 수련사 아드소는 스승 윌리엄 수도사가 비밀 가득한 장서관을 밖에서만 보고 내부를 정확히 통찰하는 모습에 깜짝 놀란다.

밀라노에 들어서면 지금껏 봐왔던 여느 이탈리아 도시와 다른 느낌을 받는다.
전 세계 곳곳에서 베네치아와 비슷한 물의 도시나 마을 혹은 섬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베네치아가 걸어온 장구한 역사와 도시의 아름다움은 여전히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로마 약탈사건 이후 유럽의 왕들은 한번 계약을 맺으면 목숨 바쳐 충성을 다하는 스위스 용병을 적극적으로 고용하기 시작했다.
흐르는 물은 썩기 어렵고,문화는 섞일수록 강해지는 법이다.
밀라노는 이러한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일찍이 상공업 발달로 번성했다.

3세기말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가 제국을 동서로 나눠 다스릴 때 밀라노는 서로마의 수도로 지정되어 그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

이 책은 서유럽이라는 큰 숲을 이해할 수 있도록 유럽 여행 투어 가이드가 쉽게 설명한 것이다.
이탈리아,스위스,프랑스,영국을 통과하는 열 개의 길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명,회복,자유,통일..등등
각 테마를 통해 서유럽 역사의 큰 틀을 살벼볼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jhcomm/13279

리뷰어스 클럽 서평 하단 배너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서유럽여행#유럽열개의길
#이상엽#리뷰어스클럽#한국학술정보(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