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세상을 바꾸었다. 영업은 사람을 만나는 일인데 대면 접촉이 어려워졌다는 것은 영업에 있어 크나큰 도전입니다. 이미 시작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코로나19로 인한 비즈니스 환경 변화는 급속도로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바꾸고 있다. 리더십 유형 분석은 사람의 본질적인 성향에 관한 것이므로 어떤 것이 더 좋다 나쁘다 말할 수 없고, 어지간해서는 잘 변하지 않는 개인의 속성인 데 반해,팔러워 유형은 환경과 상황에 따라 계속 바뀔 수 있다. 영업은 담당자의 의욕과 자기주도성 없이는 결코 고성과에 이르지 못한다. 또한 영업 조직은 단순한 상하관계로 이뤄져 있지 않다.요즘에는 일반적인 팀들도 수평적인 문화를 많이 갖추고 있다. 영업 조직은 특별히 상명하복이 아닌 수평적이고 협력적인 관계를 더 요구한다. 영업 담당자는 관리자의 부하직원이 아니다. 그들은 영업 관리자의 성과를 대신 내는 협력자이고 고객이며,파트너 입니다. 본질적으로 중요한 것은 직무 정의가 무엇이며 그것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가이다. 리더는 사람을 키우는 사람이다.라는 글이 인상적입니다. 우리가 믿고 있는 가치를 계속해서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는 리더십의 횃불을 잘 준비된 다음 사람에게 넘겨주어야 합니다. 횃불을 활활 타오르게 하고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잘 전달하고 계속 이어짐으로서 더욱더 가치가 있을거 같습니다. http://cafe.naver.com/jhcomm/13279 리뷰어스 클럽 서평 하단 배너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리더십#카네기세일즈리더십#홍헌영김선민 #월요일의꿈#리뷰어스클럽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