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른, 제 뜻대로 살아볼게요 - 직장과 결혼에 관한 행복 찾기 트레킹 에세이
오언주 지음 / 봄들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제 나이 세대는 아니지만 젊음을 추억하기에 좋은 책이고 요즘 젊은 사람들은 어떻게 자신들의 삶을 잘 가꾸고 사는지 그런 생각들과 감정들이 궁금 했습니다.
저자는 대기업에 다니고 해외 사업을 할 때는 외국에도 출장도 가고 좋은 회사 였지만 회사 생활을 유지하면서 꿈에 가까운 일을 소소하게 시작해보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주말 외국인 여행객 가이드를 시작하게 되고 다시 공부를 하려고 독서실에서 시간을 보내고 꿈을 향해 달리기로 마음을 먹고 가이드 생활을 시작해서 이직 준비를 모두 갖추기까지 거의 3년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당시를 떠올리면,마음 한 곳이 스스로에 대한 대견함으로 벅차오른다고 합니다.
세상에는 꿈으로 삼을 수 있는 것이 참 많은거 같고 오늘 하루 잘 보내는것도 매일매일의 꿈이 되는거 같습니다.
세상은 너무나도 다채롭기에 나에게 행복감을 줄 수 많은 일들이 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맇기에 지금 꾸는 꿈이 더 이상 내게 영감을 주지 못한다면,다른 꿈도 충분히 많다는 점을 기억하고 싶습니다.
저자는 결혼 후에도 자기계발을 꾸준히 하고 백패킹도 남편과 하고 그러는 과정에서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모습들이 보기 좋습니다.
주말 부부라서 1년에 한 두번 장기 여행도 떠나고 독서 모임을 통해서 공통점이 있는 사람들이 모인다는 건 행복한 일이고 그만큼 같은 취향을 가진 사람 사람들을 만나기가 쉽지 않다.
우리와 관계 맺는 분들이 서로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고 있다는 점이 그 풍성함의 중요한 부분인거 같습니다.
나와 다른 삶을 살아온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들을 더 들어보고 싶고,하지 못했던 생각을 하면서 인생을 풍부하게 살고 싶다고 한다.
참 행복하게 사는 부부의 모습들을 보니 저까지 기분이 좋아집니다.
#에세이 #서른제뜻대로살아볼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