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육아 사전 - 그림으로 쉽게 배우는 생애주기별 건강, 심리, 문제 행동, 노화, 스트레스 관리 Pet's Better Life 시리즈
데이비드 브루너.샘 스톨 지음, 폴 키플.주드 버펌 그림, 문은실 옮김 / 보누스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강아지 입양부터 몸짓,음성 언어 이해하기,사회화,배변 훈련,문제 행동과 해결법,질병과 응급상환 대처법,노견 케어법까지 책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먼저 성견 입양 전 체크리스트로 입양을 하기에 앞서서 개와 함께 지내며 숙고의 시간을 가질 기회를 만드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개의 성격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다.
입양 전에 수의사에게 보여 건강진단을 받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가장 정적인 품종이라 할지라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육체적 에너지를 발산해야 합니다.
자신의 애견에게 적절한 운동량을 가늠할 때에는 다음의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몸짓,체력,신체구조,털 길이,운동량 입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약을 먹일 일이 생길다면 알약 투여기를 마련하는 것이 좋다.

알약 투여기는 한쪽 끝에 피스톤이 달려 있는 긴 플라스틱 튜브로,개의 입에 알약을 직접 발사 할 수 있고 보통의 개는 1분에 60~140회 맥박이 뜁니다.이 범위에서 벗어가면 즉시 동물병원을 찾아가야 하고 디지털 체온계를 사용해야 되고 귀로 재는 체온계는 개의 귀 구조상 적합하지 않습니다.

​만성질환으로는 암,심장 질환,신장병,방광 질환,

관절염이 있고 유전성 질환으로는 요통,청각 장애,당뇨병,간질,안질환,심장병 및 질환,고관절이형성증,피부병이 있습니다.

그리고 흔히 잘못 알고 있는 것이 개의 1년이 사람의 7년에 해당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개의 나이는 태어나서 첫 2년 동안이 나머지보다 훨씬 빠르게 흘러간다고 한다.
두살이 넘고 나면 소형견과 중형견은 1년에 사람 나이 5년씩으로 정착 됩니다.

반려견의 죽음에 대처하는 것은 힘겨운 일이다.
때로는 애도 시간이 사람을 잃었을 때만큼이나 오래 가기도 합니다.
그런 감정은 전혀 부자연스러운 것이 아니다.

확언하건대 충분히 시간을 가지면,상실의 고통은 지나갈 것이다.
그리고 그 고통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수많은 행복한 추억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저도 반려견과 오래 오래 행복하게 건강하게 지내고 싶습니다.

#반려동물 #강아지육아사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