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일리지 아워 - 삶의 격을 높이는 인생 설계의 기술
최유나 지음 / 북로망스 / 2025년 11월
평점 :

마일리지 아워
북로망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이 책은 저자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간관리의 중요성과 일상에서 시간을 나누어
활용하는 방법을 잘 알려줍니다.
읽으면서 공감 가는 부분이 많습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과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직접 만나서 대화를 하거나 영상을 보거나 책을 읽는 방법이 있는데 가장 빠른 것은 직접 만나서 대화를 하여 지식을 얻는
방법이 있지만 유명한 분이라면 만나기가 어려우며 영상을 통하여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도 있지만 자신의 집중도에 따라 그 내용을 기억을 잘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저는 책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을 합니다.
책을 통하여 저자님의 중요한 사항을 읽고 이해하면 오래 기억이 남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자신의 나이나 환경을 생각하여 결과를 먼저 추론하는데 무슨 일이든 일단 시작을 하면 늦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 늦었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준비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서 시작을 못하는 사람보다는 미흡하더라도 먼저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자님은 외고에 진학을 하지 않고 일반고에 가는 것을 왜 가냐고 묻고 서울에서
대학을 다니다가 지방 로스쿨에 진한한다고 할 때도 왜라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변호사가 되어 이혼전문 변호사가 되려고 해도 주위에서는 기업, 공익 이런 멋진 것을 하지 왜 이혼 변호사가 되려고 하는지 이해를 못 합니다.
이혼이라는 것이 홍보를 할 때 맨 앞에 이혼이라는 단어를 붙이는데 반대를 하였지만 나중에 의뢰자가 많아져서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루 24시간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서 과거, 현재, 미래를 모두 바꿀 수가 있다는 것에 공감이 갑니다.
일, 성장, 회복의 시간으로 분배하고 일에 집중하는 시간, 성장에 투입하는 시간, 회복을 위한 정하는 정하는 것입니다.
24시간 중 수면시간 8시간을 제외한 16시간이 남는데 9시간을 근무시간으로 정하고 남은 7시간을 반반으로 나누어 미래를 위한 투자의 시간과 힐링을 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하루를 알차고 준비된 시간으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이 책은 시간관리를 통하여 자신의 목표를 이루고 성장하는 방법을 잘 제시해 줍니다.
#마일리지아워 #최유나 #북로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