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숯가루의 기적 - 이정림의 내 몸을 살리는
이정림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5년 11월
평점 :

이정림의 내 몸을 살리는 숯가루의 기적
국일미디어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숯 가루로 내 몸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하여 배웁니다.
저 또한 숯을 거실과 습기가 있는 곳에 놓아두어 공기 정화 및 습기 제거, 탈취 효과가 있어서 늘 가까이에 두고 있습니다.
옛 선조를 통하여 전해진 숯의 효능으로 우리 인류는 보다 건강한 삶을 이룹니다.
이 책은 숯 가루에 대한 다양한 기능과 활용에 대해 알려주어서 부모님들은
특히 몸에 좋은 제품에 관심이 많으십니다.

몰랐던 숯 가루에 대한 효능을 이 책을 통하여 알게 됩니다.
숯 가루는 미세한 입자로 된 작은 입방체로 현미경으로 보면 수많은 미세한 구멍이
있습니다.
이 세공이 과일에 잔류되어 있는 농약성분이나 중금속을 흡착시켜서 식품의 색깔을
좋게 하는 색소나 식품 첨가제를 없애고 인공조미료를 흡착시켜서 내장을 말끔하게 청소를 해줍니다.
인체의 독성 성분을 제거해 주어 간장과 신장의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가스 흡수 배출 기능이 있어서 암모니아 가스 배출을 빨리할 수가 있으며 농약성분, 발암물질 등을 흡수하며 피부에 발라도 무해하며 발암물질인 벤조피렌을 흡수를 합니다.
특히 암 환자에게도 좋은데 암 환자는 병을 고치는 것이라면 모든 것을 시도해 보는
경우가 많아서 차콜 목욕, 생채식을 하여 암을 치료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숯을 굽는 과정도 이 책을 통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나무토막을 숯가마에 넣고 400-700도의 온도에서 구워내는데 이때 숯의 표면은 재가 묻지 않아 검은 상태가 됩니다.

백탄은 숯가마 위에 공기를 들여보내 가마 속의 온도를 800도 이상으로 올립니다.
새빨갛게 된 숯을 꺼내어 냉각을 시킵니다.
활성탄은 숯을 더욱 활성화시키려고 더 많은 구멍이 생기게 하려고 1000도의 수증기를 가하여 다시 열처리를 거치는 것을 말합니다.
뒤쪽에는 실제로 숯 가루를 이용하여 암 치료를 극복하는 사례가 있어서 읽어 보면서 숯 가루의 효능에 감탄을 합니다.
숯 가루를 이용한 활용을 몰라서 안 했을 수도 있는데 이 책을 읽어 보면서
사람에게 좋은 효능이 있어서 주위에도 많이 알려주고 싶은 책입니다.
#이정림의내몸을살리는숯가루의기적 #이정림 #국일미디어 #숯가루의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