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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게임과 미래 기술 - 21세기의 놀이하는 인간
서덕영.우탁.전석희 지음 / 경희대학교출판문화원(경희대학교출판부) / 2025년 9월
평점 :

컴퓨터 게임과 미래 기술
경희대학교출판문화원 으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예전 사람들은 일상생활 중 놀이문화가 있었는데 혼자 하는 놀이보다 여러 사람이
같이 하는 놀이가 더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장기, 바둑, 윷놀이 등을 하다가 오락실이라는 개인용 게임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다가 TV와 연결한 게임의 등장, 소형으로 휴대용 게임기, 컴퓨터를 이용한 게임에서
현재는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모바일 게임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현재도 스마트폰 게임을 많이 하면서 컴퓨터게임으로 가능한 것과 콘솔 게임 등
다양한 게임도구를 이용하여 게임을 합니다.

과거에는 게임이 나쁜 것이라고만 여겨져서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것을 부모님이
못하게 하였는데 어느 정도 자제력만 있으면 게임을 해도 봐주는 추세입니다.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이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의 두 가지의 방향을 다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게임은 아무래도 젊은 청소년이 하는 게임과 중장년이 되면 시간 부족으로 흥미를
잃다가 노인이 되어 장기, 바둑 등을 하는 등 나이에 따라는 게임에 임하는 것도
달라진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을 읽는 나 또한 어릴 때 게임을 좋아하여 어떤 날은 밤새 게임에 빠졌을 때도
있는 만큼 중독성도 강하다고 봅니다.
그만큼 게임과 사람들의 행동이 연결되어 있는 듯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게임학을 전공하는 학생이 게임에 대해 학문적으로 학습을 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만큼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다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하면 컴퓨터게임이 제일 매력적인 듯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여러 게임을 변경하여
하며 대형 모니터라면 더욱 몰입도를 높일 수가 있습니다.
특히 전략 게임 같은 경우는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터라 컴퓨터게임이 부흥을
이룬 장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사진 이미지로 표현된 부분을 보면서 게임에 대해 몰랐던 내용을 쉽게
알게 되는 시간입니다.
e스포츠로 PC방이 게임의 성지에서 지금은 맛집으로 소문이 나고
부모님의 게임 눈치를 피해서 친구들과 가는 곳이라는 인식에서 다양한
공간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게임은 가상공간을 이용한 메타버스 활용 등으로 지금과 다른 상상하지
못하며 실감이 나는 게임으로 변화하리라 생각합니다.
게임 스테이지를 통과하여 마지막 단계까지 성공하는 사람도 수많은 시간
노력을 하였는데 모립감높은 게임을 만든 분들도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시어
만드신 것인가 존경의 마음이 듭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인류가 계속 있는 한 게임 발전은 계속되리라 생각이 드는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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