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만 행복하기로 했다 - 내가 만드는 행복 공식
노주선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부터 나만 행복하기로 했다


행복의 기준이 무엇일까 무엇을 해야 행복할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자신이 원하는 행복의 기준에 도달하였을 때 자신이 만족하는 행복함이 뒷받침됩니다.

이 책에서는 그러한 행복의 기준과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들을 자세히 알려줍니다.

자신이 우울증 환자이거나 행복하지 않은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 책을 읽어 보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행복에도 준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첫 장에서 행복에 대한 점수표를 체크해 봅니다.

1점부터 5점까지인데 나의 지금 행복감에 대한 느낌을 점수로 체크해 봐서 나의 행복점수를 체크해 봅니다.

13-15점 정도 나오면 행복한 것인데 10점 미만이면 행복해 지려는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 생각이 듭니다.




사람마다 행복의 색깔이 다릅니다.

누군가가 도화지를 주면서 행복을 그려보라고 하면 가족을 그리는 사람 친구, 직장동료 등 그림의 주제가 사람마다 각자 다릅니다.

어린아이의 그림, 어른의 그림 등 자신의 나이와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그림을 그리며 그 사람이 무엇을 추구하는지 그 그림을 통하여 알 수가 있습니다.

행복은 사람에 대한 심리적인 차이이며 성격에 따라 다른 행복을 원하고 추구하는 방법도 각자 다릅니다.



외향적 성격과 내향적 성격에 따라 행복 추구도 달라집니다.

현대인들은 물질적 풍요로 인하여 마음의 빈곤을 가져옵니다.

우리나라는 예전에 국가도 개인도 가난하고 힘든 시절이 있었습니다.

의식주를 걱정하고 열심히 노력하지 않으면 어려움을 극복하기 힘든 시기에 있어서 각자 열심히 노력하여 목표를 이루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 결과 사회적으로 개인적으로 풍요로운 시기가 왔으며 대부분의 의식주 문제가 해결이 되었으며 생활환경도 개선되어 빌딩, 아파트 증 안락한 주거 환경이 이루어졌습니다.

겉으로는 의식주가 해결이 되었지만 현대인들의 행복감은 그리 좋아 보이지 않는데 진정한 행복을 찾지 못해서 그렇다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SNS로 인하여 남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자신과 비교를 하게 되는데 행복 강박증에 사로잡힌 현대인의 삶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진정한 행복을 찾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행복을 위한 준비를 위한 마음가짐이 필요하며 지금보다는 10년 후의 나의 미래를 생각해 보고 오늘부터 하나씩 그 행복을 위하여 노력한다면 행복을 이루는 목표를 위한 하루하루의 도전이 모여 행복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행복에 대한 많은 생각과 저자님의 진정한 행복을 찾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하여 많이 알게 되는 소중한 책입니다.

시원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오늘부터나만행복하기로했다 #노주선 #시원북스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