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기를 휘두르다 - 내 인생을 바꾸는 읽고 쓰고 실행하는 법
북크북크 지음 / 청년정신 / 2024년 7월
평점 :

독기를 휘두르다

이 책은 14년간 군인이었던 저자님이 독서과 글쓰기를 직접 경험하면서 완벽하지는 못하지만 잘 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자님은 일곱살 때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셨고 아버지는 직업상 배를 타야 해서 자주 집을 비우는 때 많았습니다.
다시 아버지가 생활을 위해 배를 타고 저자분의 동생과 고모, 이모 손에 커서 엄마가 없는 설움이 많았다고 합니다.
허약한 아이였으며 하루 한 끼만 먹어도 소화를 시키지 못하고 잘 먹지 못해 마른 몸이었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해군 특수부대 출신이어서 저자님도 부사관을 입대를 합니다.
의미 없는 하루하루가 지나가는 어느 날 북 카페에서 책을 한 권 읽고는 100일 동안 100편의 글을 쓰면서 삶이 달라졌다고 합니다.
저자님은 그전까지는 책을 읽어 본 적이 없었는데 책을 만나고 글을 쓰고 책에서 지혜를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전에는 아프고 슬픈 상처 있는 얼룩진 과거를 숨기고 도망치던 때에서 똑바로 자신의 삶과 마주할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된 것이 책을 읽고 글을 쓰게 될 때라고 합니다.

이 책은 저자님의 책 읽는 습관을 기르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주며 글을 쓰는 방법,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등으로 책과 글을 쓰고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으로 치면 이전과 다른 삶을 사는 저자님의 가르침이 있는 책입니다.
책을 읽기만 했지 자신이 저자가 되어 쓴다는 것도 대단한 용기이며 그만큼 많은 책을 읽었기에 가능한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저자님은 책을 읽으면 삶이 바뀌는 이유를 자세히 알려줍니다.
성인 평균 50% 이상은 전혀 책을 읽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매일 책을 읽는 사람은 10%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책을 읽으면 문제를 보는 관점이 변하게 됩니다.
책을 읽다 보면 문제를 더는 문제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해결의 돌파구를 찾으려는 관점을 갖게 됩니다.
삶을 바라보는 시각이 바뀝니다.
나보다 훨씬 힘든 상황 속에 놓인 사람도 있고 괴롭게 살아가는 사람도 있어서나 자신이 행복하다고 느낄 수가 있습니다.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를 할 수가 있습니다.
책은 다양한 지식과 지혜, 경험을 알려주며 내가 목표를 세우는 데도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혜를 알려 줍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 저자님의 많은 이야기를 읽으면서 나 자신의 발전을 위한 것이라 생각하니 선생님을 만난 듯합니다.
책을 읽고 글을 쓰는데 많은 조언을 해주는 책으로 책 읽기의 필요성이 궁금하신 분은 이 책을 읽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청년정신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독기를휘두르다 #북크북크 #청년정신 #북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