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실전 활용 - 수익 창출을 위한 실무 성공 전략
마정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마케팅 실전 활용



디지털 마케팅이란 용어도 최근에 들어서 많이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과거 우리나라 및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의 보급과 인터넷쇼핑몰이 등장하기 전에는 지금처럼 아날로그 마케팅 전력으로 공장에서 물건을 만들고 tv 방송이나 라디오, 신문, 벽지 공고물 등을 통하여 한정된 공간 사람들에게 마케팅의 일종인 광고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그 광고를 본 사람이 한정되어 있고 지역이 다르면 마케팅 효과도 작은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가끔 문 앞에 골목식당들의 메뉴와 전화번호가 있는 전단지를 묶은 책자 형식의 주문 책자도 집집마다 붙여져 있는 것도 보았는데 지금은 디지털 시대여서 그런지 그런 전단지는 점점 없어지는 추세입니다.



이제 사람들은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이 아닌 디지털 방식으로 소비를 하게 됩니다.

특히 인터넷과 PC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이젠 온라인을 통한 광고도 자연스럽게 하며 오히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TV와 라디오, 전단지 PC는 멀어지고 있지만 스마트폰을 통한 광고 효과는 점점 더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아날로그에 비해 디지털의 장점은 많이 있겠지만 편리함과 공간, 시간 절약이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이제 개인도 가능한 시대가 왔습니다.

자신만의 쇼핑공간을 만들거나 SNS를 통한 라이브 판매나 공동구매 같은 것으로 이젠 개인이 사업자가 되어 판매를 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는 시대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효과가 더욱 빛나는 시기에 지금 살고 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기술가 트렌드를 통해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시대가 흐름에 따라 디지털 기술 트렌드로 바뀌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찾기 위한 동영상 검색, 자료 검색이 이젠 매일매일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통하여 회사의 경영자나 카페의 사장님은 손님 확보를 하게 됩니다.

네이버에 광고에 들어간 비용과 잠재 고객이 모니터를 주시한 시간을 교환한 결과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역사는 천리안, 하이텔 같은 PC 통신을 시작으로 인터넷, 이메일 등 지금으로 보면 30년 만에 오늘날처럼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검색인진의 최적화, 해킹 기술 방지, 유튜브 등의 기술로 점점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정의한다면 아마도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벌어지는 모든 광고 활동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디지털 마케팅의 역사와 활용 방법 등을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세상이 없어지지 않는 한 많은 변화가 앞으로도 많이 성장이라는 이름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현재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이 책을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보문화사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디지털마케팅실전활용 #마정산 #정보문화사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