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투자는 처음이지만 내 집 지어서 잘살고 있습니다 - 노후까지 책임지는 내 집 짓기 프로젝트
왕과장 지음 / 원앤원북스 / 2024년 6월
평점 :

부동산투자는 처음이지만 내 집 지어서 잘 살고 있습니다

부동산투자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기존 건물을 매입하여 일정 기간 관리를 하다
재매매를 하는 방법과 헌 건물을 매입 후 다시 새로 짓는 방법, 아파트 투자, 빌라, 상가 매매 후 월세를 받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과거 부동산 상승장에서는 어떤 형태라도 수익구조가 우상향이어서 부르는 게
값인 것처럼 빠른 구매와 관리 판매를 신속히 하여 재테크를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지금 같은 고금리에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욕구 저하와 부동산의 상승도 하락도 아닌 애매한 대기 기간인 이때 부동산에 더욱 신중한 관심을 보이는 시기 라고 생각합니다.

구축 건물을 매입하여 새로운 건물을 세워서 1층에 스타벅스를 입점시키는 것이 모든 건물주의 꿈일 것입니다.
아니면 꼬마빌딩이라도 든든한 병원 입점으로 월세수익보장의 생각으로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요즘은 대출도 금리 인상이 되어 과거처럼 저금리로 대출받기도 힘든 시기라 더욱 부동산에 모든 사람이 신중함을 기합니다.
아파트는 입지가 중요해서 오르는 것은 오르고 지방은 그대로 인 곳도 많이 있습니다.

이 책은 그러한 부동산 재테크 중에 신축 건물을 새로 짓는 재테크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져 있습니다.
실제 저자님이 그렇게 한 부분이어서 이론만으로 책을 쓰는 저자분들 보다 더욱 믿음이 갑니다.
특히나 직장을 다니며 은퇴시기가 다가오는 분들에게는 은퇴 후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신축 투자의 장점을 알려줍니다.
첫째 대출인데 토지 구매 시 감정가의 80%와 신축공사 총량의 70% 이상의 은행 대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현금흐름인데 단기 매매를 이용한 차익이 가능합니다.
셋째 각종 세제 혜택을 누립니다.
집을 지어 임대하는 건설임대 사업자의 혜택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넷째 건축주가 얻게 되는 신축에 대한 마진입니다.

신축은 주거와 현금흐름, 조건에 따른 수익이 있는데 신축해서 거주까지 한다면 건물관리 업체에 맡기지 않아도 됩니다.
무주택자라면 세제 혜택을 보면서 내가 지은 신축 건물에 살면서 최고의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이 책은 신축을 하는 전 과정을 다 알려줍니다.
아파트 보다 신축에 대한 장점과 신축 과정, 계약방법, 철거와 공사 등 현장에서 촬영한 생상한 사진과 부연 설명 등을 읽으면서 막연히 신축에 대한 생각을 가졌다면 이 책을 읽으면서 신축에 관심이 있거나 저자님처럼 신축을 직접 하려는 분들에게 교과서 같은 책이라 생각이 듭니다.
동영상 강의나 설명보다는 이렇게 책으로 자세히 알려주어서 많은 신축 정보를
알게 되어 좋습니다.
신축에 관심이 있고 궁금하신 분은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원앤원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부동산투자는처음이지만내집지어서잘살고있습니다 #왕과장 #원앤원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