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Do You Want? 왓 두 유 원트? - 선택, 결심, 변화를 이끄는 결정적 질문
김호 지음 / 푸른숲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at Do You Want



나는 과연 무엇을 원하는가?

자기 자신에게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은 잘 없을 듯합니다.

상대방에게 원하는 것을 물어보고 들어주는 경우는 있지만 내가 원하고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경우는 적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부모가 시키는 공부 학교에서 가르쳐 주는 학습법에 따라 자발적이 아닌 수동적인 삶을 살아왔습니다.

성인이 되어 직장인이 되면 상사와 고객들이 나에게 기대하는 것에 집중을 합니다.

승진을 하는 데 도움이 되어 문제는 남들이 나에게 바라는 것을 생각하지만 내가 원한 것이 무엇인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성공을 위한 삶을 위하여 직장에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지만 어느 순간 번아웃이 오거나 병에 걸리거나 하여 직장에서 명퇴를 하게 되면 자신이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그때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성공적인 삶이며 오래 사는 것이야말로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 시간 부자에 관하여 이야기를 합니다.



돈은 자기가 노력하면 버는 규모가 달리 지며 오래 살기 위해서는 몸에 좋은 식단과 운동 등 자기관리를 하면 됩니다.

그러나 시간은 누구나 동일하므로 시간 부자야말로 진정한 부자라는 생각이 듭니다.

남들보다 많은 시간을 가지기 위해서는 사소한 일은 다른 사람에게 일임하고

나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을 해야 됩니다.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한의 일을 하려면 많은 집중과 중요도에 따라 분배를 잘 해야 합니다.



통장에 매일 24만 원이 들어오고 1시간에 1만 원이 소진된다면 받은 돈을 모아놓을 수가 없으니 1만 원은 1시간을 의미하는 것이며 6시간을 사용한 것은 6만 원을 소비한 것으로 비유할 수가 있습니다.

시간은 저축을 할 수가 없습니다.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는 새로운 일을 배우는데 시간을 쓰고 나중에 그 기술로 돈이라는 자본으로 돌려받습니다.

잠은 8시간 8만 원을 소비하여 건강이라는 자본을 얻게 됩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식사를 하고 대화를 하는 것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여 행복감이라는 감정적 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시간 부자 시간 활용을 잘 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을 해봅니다.

푸른숲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WhatDoYouWant #김호 #푸른숲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