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 -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 재테크 바이블
남궁엽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5월
평점 :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
요즘은 경제 관련 책을 많이 봅니다.
특히 재테크나 금융 관련 책을 많이 보아서 금융지식을 많이 쌓고 있습니다.
부동산 주식도 많이 알고 투자를 해야 하지 남이 좋다고 하여 나도 해볼까 했다가 손해를 보는 일이 많습니다.
금융 공부도 많이 하여야 자신과 가족을 위한 미래 가정의 자산과 관련된 일입니다.
저자님은 6년간 재테크를 통하여 1억 모으기를 3번이나 성공하고 부동산도 2채를 갖게 되었으며 이 책에 그 경험, 노하우가 있다고 하니 더욱 읽어 보게 됩니다.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열심히 노력을 하면 되며 수입보다 지출이 작아야 합니다.
수입보다 지출이 많으면 대부분 부자가 되기는 어렵습니다.
예전 어릴 때는 티끌 모아 태산 이란 말이 있어서 용돈도 아껴서 저금을 하곤 했는데 지금은 티끌 모아 티끌이란 말고 저금을 잘 하지 않는 젊은 세대가 있습니다.
작은 것일수록 아끼고 모아야 큰 것을 이루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데 시대의
변함을 실감합니다.

TV에 나오는 부자들은 가짜 부자라고 합니다.
실제 부자는 보여주기 위한 가짜 부자이며 진짜 부자의 이야기를 책에서 읽게 됩니다. 세계 부자 7위인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은 1950년에 구입한 집에 거주 중이며 2006년식 캐딜락을 몰고 맥도날드에서 햄버거와 코카콜라를 먹는다고 합니다.
월마트 창업자 샘 윌튼은 늘 같은 모자와 오래된 픽업트럭을 직접 몬다고 합니다.
절약을 하는 부자의 모습이며 적은 돈을 모아서 목돈이 되고 이 목돈이 투자를 통하여 부자가 되는 씨앗이 되는 것입니다.

돈을 모으기 전에 반드시 목표 설정이 중요합니다.
공부를 할 때 목표를 설정하듯이 돈을 모을 때도 목표를 세우면 꾸준히 돈을 모을 수 있고 고정 비용의 필수 비용을 메모지에 정리를 하여 목표에 맞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흔히 1억 원은 모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억 원이 모으는 과정에서 힘들겠지만 목표를 가지고 이루도록 노력하며 2억, 3억 만들기에 계속 도전을 하게 하는 힘이 됩니다.
이 책에서는 금융초보자가 알아야 할 것들을 많이 알려줍니다.
돈을 모으는 방법이 있는데 고금리 예적금에 가입을 한다든지 S&P 500 나스닥 100 ETF 모으기 등 당장 실천 가능한 것을 자세히 알려줍니다.
사회 초년생을 위한 금융 재테크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어 실천을 해보면 부자로 향하는 길이 보이리라 생각합니다.
떠오름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지금부터돈과친해져보겠습니다 #남궁엽 #떠오름 #북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