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사의 기술 - 전문가로 거듭나는 실전 가이드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경사의 기술



안경사 생활을 34년째 하시는 저자님의 안경사의 기술이란 책을 읽게 되었는데 저자님의 이름이 어딘가에서 본듯하여 살펴보니 장사 교과서의 저자분이었습니다.

장사 교과서는 4편까지 나왔는데 매번 고마우신 분과 출판사를 통하여 모두 읽게 되었습니다. 안경사이시며 안경원 경영, 직원 교육을 하시는 데도 바쁘신데 후배들을 위하여 매번 책을 지필 하시어 매사에 부지런하신 분이시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도 안경을 끼지만 인간에게 있어서는 눈의 장애가 어릴 때부터 먼저 오는데 안경 없이 눈으로 잘 안 보이는 것도 일종의 장애가 아닐까 싶습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안경을 쓰시니 이젠 안경이 장애가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나이가 들면 가까이 것이 더 안 보이고 눈도 점점 나빠져서 젊을 때 안경을 안 끼시던 분도 나이가 들면 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늘 가는 안경원이 친절하게 대해 주셨는데 이 책으로 보면 매뉴얼화되어 업무에 적용하면 더욱 안경원이 잘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경원의 업무와 안경에 대한 지식을 이 책을 통하여 더 알게 되어 매번 다양한 종류의 책을 읽으면서 지식이 많이 쌓이는 기분입니다.

전문 지식인 안경에 대한 지식은 나 자신도 안경을 쓰므로 많이 알면 좋다는 생각입니다.

이 책에서 고객 응대 절차 5단계를 읽어 보았습니다.

각 단계별로 처리하는 것이 조금 다른데 내가 가는 안경점은 대체로 이 5단계에 맞게 잘 하는 곳인 듯합니다.




안경의 조제 과정도 자세히 있어서 안경사로 혹시나 공부가 더 필요하신 분은 이 부분은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당일 시력검사부터 새로운 안경의 착용이 30분 내에 완성되는 놀라운 곳입니다.

유럽에서는 안경을 맞추려면 최소 1주일은 걸린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의 안경사분들의 실력과 업무 속도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 책은 안경원의 경영을 하시는 저자님이 안경원에서 근무하는 안경사분들에게 정보를 주는 책이며 안경에 관하여 궁금한 분들도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나도 안경을 착용하고 안경원에 매번 가는 편인데 이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안경에 관한 내용을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안경사, 안경원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은 이 책을 읽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라온북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안경사의기술 #손재환 #라온북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