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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말이 되게 써라 -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검토하는 모든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
김철수 지음 / 새로운제안 / 2024년 5월
평점 :

보고서 말이 되게 써라

직장 생활을 하게 되어 내근직 또는 사무직으로 일을 하다가 보면 보고서를 쓰게 될 때가 많습니다.
대학을 다닐 때 쓰는 리포터와는 달리 회사에서 사용하는 보고서 형식은 그 회사의 고유의 형식을 따릅니다.
표준적인 양식도 있으며 간혹 특별한 보고서로 인하여 사람들의 주목을 받거나
엉터리 보고서로 인하여 회사에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보고서를 처음 쓰는 분들은 간혹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모르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보고서를 잘 쓰는 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컴퓨터가 나오기 전에 직장인들은 아마 손으로 직접 작성한 보고서를 사용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때는 글씨를 반듯하게 쓰고 문맥에 맞는 보고서를 잘 못 쓰면 여러 번 수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AI 기술로 이제 보고서도 인공지능이 대신 작성해 주는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기본적인 보고서 작성법은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과제입니다.

직장인은 일을 하고 급여를 받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분량을 하기도 하고 넘어서 일을 하기도 합니다.
잘 쓰인 보고서는 핵심을 잘 지적하고 회사의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기획서, 제안서 등 조금씩 다른 구성으로 직장인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작성을 해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그러한 처음이라 어려운 보고서를 문맥에 맞게 잘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보고서 또한 한글이나 파워포인트 등의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활용과 도표, 그래프 등으로 쉽게 알아보기 쉽게 작성하는 것이 낫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보고서 작성법을 읽으면서 자칫 실수를 한 부분도 이 책을 통하여 핵심을 나타내는 올바른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직장인들이 한 번쯤은 작성하는 보고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있어서 직장인이라면 꼭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새로운제안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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