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low 글로우 ㅣ 피카 지식 그림책 2
노엘리아 곤살레스 지음, 사라 보카치니 메도스 그림, 고정아 옮김, 심채경 감수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4년 4월
평점 :

Glow 글로우

우주에 관한 신비는 초등학생 아이들에게는 공룡 다음으로 관심 있게 보는 부분입니다. 나 또한 어릴 때 하늘 높이 날아서 우주로 가면 외계인을 만날 수 있는지 만화영화나 TV 영화를 보면서 상상을 해 보게 됩니다.
나이가 들아감에 따라 우주보다 현실적인 바로 앞을 먼저 보게 되지만 아이들의 꿈과 낭만 그리고 미지의 세계인 우주는 언제나 동경의 대상입니다.
요즘 지구환경의 기후변화로 여러 나라에서 고통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는데
언젠가 지구도 생명을 다할 때가 오고 우리 인류는 살기 위해 새로운 행성을
발견하게 되리라 생각해 봅니다.
영화가 현실로 되는 일이 당장은 힘들지라도 언젠가는 오리라 생각합니다.

이 책의 저자님은 우주에 대한 지식이 많으셔서 찾아보니 미국항공우주국 NASA 우주비행센터에서 신임 과학 작가로 10여 년간 일하신 과학기술에 대해 전문가 이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더더욱 믿음이 가는 책이구나 하고 생각해 봅니다.
아이들은 일단 책이 이렇게 크면 관심을 가집니다.
A4 사이즈 보다 더 커서 기대를 하고 읽게 됩니다.
또한 사진이 아닌 그림으로 표현을 하여서 더욱 친근감이 가고 두고두고 봐도
질리지 않는 책 같다는 느낌입니다.

우리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달에서부터 태양, 북극성, 화성, 목성, 은하수까지
방대하지만 아이들이 궁금한 내용을 재미있게 글과 그림으로 되어 있어서 일반 어른이 읽어도 이해가 잘 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역사 속 달 이야기를 읽어 보면서 달에 토끼가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보여주니 좋아하는 모습이 자기도 아는 것이 나왔다고 반가워합니다.

특히 요즘 관심이 가는 행성이 화성인데 인류가 나중에 이동해야 할 행성처럼 말하는 곳이어서 아이들도 관심 있게 읽는 부분입니다.
상상과 실제 이룬 역사, 과학적인 내용이 많아서 아이들이 읽으면서 관심을 가지게 되고 어른들도 몰랐던 우주에 관한 이야기를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저학년이라면 이해 못 하거나 관심 있는 행성만 보고 넘어갈 수 있지만 고학년이 되면 다른 아이들 보다 우주에 관하여 많이 아는 자신의 대견함을 위하여 이 책을 꼼꼼히 읽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초등학생 눈높이의 우주, 행성에 관한 책을 찾으신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피카주니어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Glow글로우 #노엘리아곤살레스 #사라보카치니메도스 #피카주니어 #북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