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 너머의 클래식 - 한 소절만 들어도 아는 10대 교향곡의 숨겨진 이야기
나카가와 유스케 지음, 이은정 옮김 / 현익출판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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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보 너머의 클래식



가끔 클래식 음악을 듣습니다.

클래식 음악은 가수가 없이 악기를 가지고 연주를 하는데 당시의 작곡의 천재분들의 시대와 역사에 남는 명곡이 많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 음악 시간에 공부하며 가끔 라디오에서 듣는 클래식, 유명한 클래식과

음악가에 대해 조금의 지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음악가의 생애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어릴 때의 음악가의 삶과 지금 들어서 음악가의 삶을 읽어보면 대단한 천재적인

음악적 감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혼자서 음악 작업을 하고 음악을 혼자서도 만드는 것이 가능하며 음반 저장이나 CD가 있으면 여러 번 재생하여 들을 수 있지만 클래식이 왕성한 시대에는

녹음이란 것도 업어서 음악가가 연주회를 하러 여러 도시를 방문하여 연주회를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라이브 음악회라고 보아야 할 듯합니다.



이 책은 10곡의 교향곡과 음악가의 생애에 대해 알려줍니다.

우리가 말하는 교향곡이란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음악 중에서 일정 양식을 지닌 곡입니다.

오케스트라를 중심으로 한 음악의 역사는 오페라에서 시작됩니다.

악보로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오페라는 1600년을 전후한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탄생하였습니다.

1730년 경 이탈리아에서 연주회를 위한 오케스트라 곡이 있었는데 신포니아는 기본적으로 3악장 형식을 갖추고 있으며 템포는 급, 완, 급이었습니다. 이것이 독일에서 한 악장이 늘어나 4악장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10곡의 교향곡과 음악가의 생애에 대해 알려줍니다.

우리가 말하는 교향곡이란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음악 중에서 일정 양식을 지닌 곡입니다.

오케스트라를 중심으로 한 음악의 역사는 오페라에서 시작됩니다.

악보로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오페라는 1600년을 전후한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탄생하였습니다.

1730년 경 이탈리아에서 연주회를 위한 오케스트라 곡이 있었는데 신포니아는 기본적으로 3악장 형식을 갖추고 있으며 템포는 급, 완, 급이었습니다. 이것이 독일에서 한 악장이 늘어나 4악장이 되었습니다.

#악보너머의클래식 #나카가와유스케 #현익출판 #북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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