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 - S급 트레이너의 아주 특별한 고객 관리 비법
손지혜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4월
평점 :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

요즘은 건강을 중요시합니다. 남녀노소 희망하는 건강수명도 늘어나고 술, 담배를
하는 사람도 전보다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피트니스센터,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트레이너에게 체계적인 운동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물론 혼자 운동하는 사람도 많지만 트레이너에게 운동법을 배우면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으로 보다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그러한 트레이너의 눈 높이에서 고객을 위한 운동법과 고객을 위한 맞춤식
운동법의 성공사례를 많이 알려줍니다.

바쁜 운동 지도를 위한 시간도 부족한데 자신의 이야기 고객의 운동법에 대한 이야기를 책으로 쓴다는 게 어려운데 이렇게 쓴 것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열심히 트레이너의 역할을 하시는 분이구나 하고 알게
됩니다.
저자는 직업군인이었다가 전역을 한 후 트레이너의 삶을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트레이너의 마음과 몸의 건강함이 직업군인이었을 때부터 이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트레이너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일을 시작하기 전 두 트레이너가 고객을 대하는 모습을 보았다고 합니다.
여성 트레이너는 무뚝뚝한 말투로 고객과 눈을 안 마주치고 대화를 하여 분위기가
어두운 반면 남성 트레이너는 항상 웃으면서 친절히 대하여 고객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을 하였다고 합니다.
아마 고객이라면 남성 트레이너의 상담 방법에 더 호감이 가리라 생각합니다.
저자는 미용실을 늦은 마감시간이 다 되어 갈 때 갔을 때도 친절한 미용실 디자이너에게 감동을 받아서 또 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합니다.
우리는 고객을 위하는 마음이 웃음으로 친절히 다가가면 상대방도 그 만한 반응이
오기 마련입니다.

트레이너는 운동실력과 수업능력을 고루 갖추어야 하는데 장기적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이 일을 즐겨야 하고 고객 만족을 나의 자아실현을 위한 동기로 느껴야 한다고 합니다.
고객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어 일과 놀이를 같이 함께 가는 트레이너가 진정한
트레이너라고 알려줍니다.
난 트레이너라고 해서 고객이 원하는 운동법만 알려주고 그렇게 가까이 친한 사이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 이 트레이너처럼 고객 한사람 한 사람의
맞춤식 교육법으로 평생 고객으로 만드는 놀라운 능력과 고객을 대하는 자세에
친절이라는 단어를 생각나게 하였습니다.
차별적인 방법으로 고객을 대하는 올바른 마음가짐을 알게 되는 책입니다.
대경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고객은트레이너의진정성에끌린다 #손지혜 #대경북스 #북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