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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외식업 트렌드 Vol.2 - 나만의 먹킷리스트를 찾아서 ㅣ 대한민국 외식업 트렌드 2
김난도 외 지음 / 목새(미래의창) / 2024년 4월
평점 :

대한민국 외식업 트렌드 Vol.2

외식업에 종사하시는 사장님이나 식당에 가는 소비자들이 요즘에는 물가 상승으로
인하여 예전과 다른 분위기입니다.
과거에는 비싸도 맛집이면 입소문이 나서 찾아가고 하였는데 지금은 너무나 오른
가격에 비싼 곳을 찾아가는 사람은 소수의 사람이며 일반인들은 저가의 식당을
찾아서 식사를 하러 가는 추세입니다.
직장인이면 구내식당을 주로 찾으며 집에서 앱으로 배달을 시켜서 시간을 절약
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식당도 이젠 온라인 마케팅 홍보에 더 집중하는 추세입니다.

코로나와 같은 질병으로 인하여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으로 안 가서 장사가 안되었다는 식당이 많았는데 코로나가 끝나면 다시 활기 있는 식당 분위기를 생각하였는데
물가 상승으로 식당의 음식 가격이 다 오르면서 이젠 사 먹기도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시대가 왔습니다.
고물가 시대에는 착한 가게 알뜰 식당이 더욱 사람들이 선호를 하며 회사 회식보다는
1인 식사 또는 2-4인의 소규모의 회식이 조금 늘어 날뿐 예전처럼 단체로 모이는
회식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맛집을 찾는 것도 과거에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편인데 이젠 앱으로 쉽게 찾기를 합니다.
맛집을 찾는 앱이나 카카오톡의 오픈 채팅방을 통하여 물으면 답변이 구체적으로
와서 놀라기도 합니다.
맛과 가격 모두가 만족해야 하고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지만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배달 앱을 통하여 리뷰나 서비스 상태 등을 확인하여 최적의 식당에서 주문을 하기도
하여 이젠 간편하게 집에서 요리된 음식을 먹고 그 평을 하여 사람들이 보고 다시
재주문을 하기도 합니다.
온라인 홍보도 중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도 유행을 타기도 합니다. 마라탕 같은 음식도 유행으로 사람들의 호기심으로
많이 먹기도 하며 자극적인 음식도 매스컴에 알려지면 거리라 멀어도 사람들이
찾아가서 먹습니다.
유명인인들이 방송에서 맛있게 먹는 곳은 사람들이 자신도 맛을 보러 찾아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외국의 음식점을 그대로 국내에서 인테리어와 음식의 맛으로 알려서
외국에 온 것 같은 분위기와 음식의 맛으로 차별화를 두어 사람들이 오게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책에서는 2024년의 외식, 음식 트렌드에 맞게 최근에 선호하는 음식문화와
식당 선택에 대해 많이 알려줍니다.
트렌드라는 것이 매년 조금씩 바뀌는 데 사회문화와 젊은 층의 선호도에 따라
시대에 따라 많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
독특한 식당이나 음식 선호도를 알 수가 있어서 MZ 세대의 음식 관련 마케팅이나
식당, 외식업을 하시분 분들이 읽어 보시면 이 시대의 음식, 배달, 식당의
흐름을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목새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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