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임형식 지음 / 군자출판사(교재) / 2024년 3월
평점 :

자신만만 제약영업마케팅 실무

제약 영업 마케팅 업무를 잘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책으로 의약품 상식과 제약 영업을
잘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덕목들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제약 영업 마케팅의 고객은 주로 의사와 약국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담당자가 중요한 약의 성분과 효능 시대별로 바뀌는 약의 내용들을 1차 고객인 의사선생님을 만나서 상담, 약 홍보를 하고 2차 고객인 약국에서 최근에 새로 나온
신약 등을 알리는 업무를 하리라 생각합니다.
병원과 약국을 거치지 않고 마트 같은 곳에서 가벼운 증상의 감기나 소화제를 구매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병원에 가서 의사 선생님의 진료와 약 처방을 받아서
근처 약국에서 약을 구매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처럼 병원과 약국이 주거지에 가까이 있고 많은 의료 시설이 많은
만큼 제약 영업 마케팅이 더욱더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보다 효능이 좋은 약들이 많이 개발되고 환자들이 빨리 나을 수 있으면 더욱
좋은 것이며 보람을 느끼리라 생각합니다.
영업 중에서도 생명을 다루는 일이라 더욱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리라
생각하며 우리나라처럼 점점 고령화되고 의료에 더욱 중심을 두는 나라인지라
영업도 더욱 신중을 더해 일하리라 생각합니다.

어려운 용어가 많지만 알면 도움이 되는 용어라 생각합니다.
의약품이라 함은 인간의 생명과 건강에 밀접하게 관련된 필수 소비재입니다.
안정성에 더욱 신경을 쓰며 의약품의 개발, 제조, 판매, 보관, 유통, 광고 등이
약사법에 규제를 받는다고 합니다.
전문의약품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은 최종 소비자인 환자가 아닌 처방을 하는
의사에게 있어서 제약회사의 마케팅 활동은 의사, 의료전문가,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종의 바이러스 출물 등 인류를 위협하는 질병이 자꾸만 생겨납니다.
이런 병을 치료하기 위한 새로운 의약품이 계속 개발되면서 종류도 빠르고
다양하게 늘어나서 의약품을 다루는 제약회사 근무자, 의료전문가들도
연구와 학습이 필요합니다.
의약품인 만큼 환자가 구매할 수 있는 능력과 상관없이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의약품 제약 영업마케팅이 생명을 다루는 일이고 인류에 질병 퇴치와 빠르고
신속한 신약의 보급과 홍보를 하는 중요한 일임을 알고 사명감으로 일해야겠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의약품에 대해 몰랐던 상식들을 알게 되었으며 제약 영업마케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인류가 계속 유지되기 위해서는 의료시설의 안전성과 의약품의 빠른 보급이
절실히 중요한 시기라 생각합니다.
제약 영업 마케팅에 대해 몰랐던 것을 많이 알게 되고 이일을 하는 실제 영업담당자
분들도 이 책을 읽으면 실제로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군자출판사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자신만만제약영업마케팅실무 #임형식 #군자출판사 #리뷰어스클럽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