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이면 나도 생성 AI 전문가
장민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주일이면 나도 생성 AI 전문가



AI로 인하여 글을 쓰고 그림을 조합하여 만들고 어려운 계산도 척척 해내는 일이

현재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초기 단계라 오류도 있지만 몇 년 후되면 누가나 AI가 장착된 스마트폰이나 PC를 사용하는 시대가 오리라 생각합니다.

AI가 만든 이미지로 실제 이미지 처럼 생각하여 마치 뉴스에 나온 것 같은 착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인간을 이롭게 하면 아주 유용하게 쓰이지만 혹여나 범죄에 쓰이면 어떻하지

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인간의 학습능력, 추론능력, 지각능력을 인공적으로 구현하려는 컴퓨터 과학의 세부 분야 중 하나입니다.

지능을 가진 기능을 갖춘 컴퓨터 시스템이며 인간의 지능을 기계나 컴퓨터 등에 인공적으로 구현한 것입니다.




생성형 인공지능 또는 생성형 AI는 프롬프트를 입력하여 텍스트, 이미지, 기타 미디어를 생성할 수 있는 일종의 인공지능 시스템입니다.

생성형 AI는 학습데이터의 패턴과 구조를 학습한 다음 유사 특징이 있는 새로운 데이터를 만들어 냅니다.

생성형 AI는 예술, 작문, 소프트웨어개발, 의료, 금융, 게임, 마케팅, 패션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 부문에 걸쳐 잠재적으로 응용될 수 있습니다.



분석형 AI는 기계학습이나 딥러닝 등을 사용해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안에서 패턴을 찾아내어 모델을 만드는 것입니다.

생성형 AI는 이미 구축된 모델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입력값(프롬프트)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생성하는 AI를 말합니다.

개념적으로 본다면 분석형 AI와 생성형 AI는 정답ㄴ대의 역활을 하는 AI 입니다.

프롬프트란 특정한 작업 수행을 도와주기 위해서 전달하는 메시지들입니다.

실시간으로 대사를 보여주는 장비나 컴퓨터에서 작업을 위한 명령어 대기 메시지를

이야기합니다.

생성형 AI에서 프롬프트는 AI로 부터 응답을 생성하기 위한 입력값을 의미합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은 생성형 AI로 부터 최고의 품질 답변을 생성해 낼 수 있는

프롬프트 입력값들의 조합을 찾아내는 작업입니다.

오픈 AI는 2022년 11월 쳇 GPT를 출시했습니다.

그중 두드러진 것 중의 하나가 AI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생성의 빠른 확산입니다.

기존보다 이미지를 그리거나 동영상을 만드는 데 투여하는 시간이나 노력이 줄어들다 보니 훨씬 빠르게 유튜브 영상이나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를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미지 생성 AI가 신기하였습니다.

프롬포트에 이미지에 관련된 내용을 많이 적으면 그 글을 조합하여 AI가 이미지를

생성해 내는 것이 너무나 신기하였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점점 기술발전이 되어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많은 AI 발전으로 더 편리한 세상이 온 것 같습니다.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일주일이면나도생성AI전문가 #장민 #최유미 #김도종 #민진홍

#매일경제신문사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