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메타버스 노트
이해란 옮김, 오카지마 유시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3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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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권으로 끝내는 메타버스 노트


저자인 오카지마 유시님은 일본 간토가쿠인대학 경제학부 경영학과 부교수이십니다. 후지종합연구소에서 근무하였으며 저서로는 이제 와서 부하 직원에게 물을 수 없는 컴퓨터 활용술, 비밀번호는 왜 4자리인가, 수식을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 마이닝 입문, iPhone, 우리의 시스템은 왜 쓸 수가 없는가 등이 있습니다.


이 책은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는 차기 킬러 서비스, 가상 현실에서 살아가는 미래, 기업과 정부가 주목하는 메타버스 등 4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본 저자의 관심에서 보는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를 이해하기 쉬운 그림체와

구성으로 독자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게 만든 책입니다.

일본책은 특유의 섬세한 그림으로 읽을 때마다 흥미롭고 집중이 잘되는 편입니다.

어려운 메타버스 이야기지만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래의 메타버스에 대해 사람들이 관심이 많습니다.

미국, 유럽, 우리나라, 일본 등 세계 각국의 IT분야에서 AI와 메타버스는

앞으로의 미래를 이끌어갈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메타버스가 특히 가상세계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메타버스가 무엇일까 궁금하여 첫 장 부터 읽어 봅니다.

메타버스란 초월한, 고차원의를 뜻하는 Meta(메타)와 세계, 우주를 뜻하는

Universe(유니버스)를 합성한 용어입니다.

SF작가인 닐스티븐슨이 1992년에 발표한 스노우 크래시라는 소설에 처음으로

등장한 용어입니다.

메타버스는 현실과는 다른 또하나의 세계라고 하는 것으로 표현됩니다.

VR도 메타버스의 일종으로 디지털로 다양한 감각을 재현하고 체험을 복제할 수 있는 시대가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시각정보가 대폭 진보하여 촉각, 후각, 미각을 재현하는 연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경주나 비행 시뮬레이터 같은 현장감 넘치는 체험 장치가 나와있고

HMD를 머리에 쓴체로 번지점프를 하는 장치도 있습니다.

포켓몬 고라는 위치정보와 AR을 활용한 스마트폰 게임으로 현실세계자체를

게임의 무대로 삼고 있습니다.

5G의 보급으로 메타버스가 더욱 일상화되었습니다.

고속, 대용량, 초연결, 저지연의 특징으로 실시간 반응과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메타버스의 환경도 변화한 것입니다.

컴퓨터, 피처폰, 인터넷에서 스마트폰에서 VR로의 변화가 있으며 코로나19로 원격활동이 더욱 가속화 되면서 메타버스의 시대가 더욱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이 책으로 메타버스의 미래를 보다 구체적이고 다양하게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메타버스를 쉽게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이 책을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국일미디어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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