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지 색으로 시작하는 식물 수채화 Botanical Garden - 꽃과 식물을 그림으로 기록하고 소통하는 법
윤선우(누누) 지음 / 성안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색연필로 하는 보태니컬 아트를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는데

내가 좋아하는 수채화로 (잘하지는 못하지만,) 하는 것도 정말 예쁠 것 같아서

[한가지 색으로 시작하는 식물 수채화]로 시작해봅니다

 

물감, 종이, 붓 등 재료 소개부터

농담 조절, 조색 연습, 그라데이션 연습, (식물) 표현을 위한 기본방식을

아주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줘서

이 책한 권으로 괜찮은 26점의 식물 수채화를 멋지게 완성할 수 있어요

 



스케치가 어려운 초보자를 위한

세 가지의 스케치하는 법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식물()을 키우고 싶지만,

각종 벌레와 관리법 미숙으로 인하여

오로지 선인장만 키우고 있는 나에겐

유칼립투스와 아이비, 몬스텔 아단소니 같은 잎이 예쁜 아이들?

그려서 둘 수 있다는 것은

참 매력적인 취미인 것 같아요

 

수채화 그리는 순서는

한가지색으로 그리는 식물 수채화부터 시작하여

두가지색, 세 가지색, 네 가지색, 더 많은 색으로 그리는 식물 수채화

순서로 되어 있어요

점점 물감색의 숫자를 늘려감에 따라

물감의 양 조절이나 자연스러운 번짐을 표현할 수 있어서 좋아요



 

마지막으로 내 그림으로 굿즈 만들고 소통하는 법은

나의 그림으로 굿즈를 제작하여 판매를 하거나 선물을 할 수 있게끔

과정을 알려 줘요

그 중에서 마스킹 테이프를 좋아하는데 제작 단가가 높다고 하네요~

언젠가 저 두 저만의 그림으로 마스킹 테이프 굿즈를 만들고 싶네요~

 

맨 뒷장에는 앞에 나온 수채화 그림의

26점의 모든 스케치가 있어서 참고하면 되겠어요

 


26점의 식물 수채화를 책의 각장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유튜브로 누누작가님의 색칠 과정을 아래와 같이 보실수도 있어요~!

 

부끄럽지만, 제가 책보고 그린 그림 한점 올려요~^^;;

전문가물감이 아니고 솜씨도 미숙하지만

재밌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