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함께라면 인생도 여행이다 - 나태주 시집
나태주 지음 / 열림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좋은 글을 읽으면 여러 일로 기분 나빴던 마음도 맑아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럴 때 나태주 시인의 시를 추천 하고 싶다 꾸밈없고 간결한 시 구절은 굳이 시에 대한 해설이 없어도 마음에 절로 와 닿는다 나태주 시인의 등단 50주년으로 신작시와 그동안 많은 사랑 받았던 시를 같이 모아 낸 시집이라 더 없이 소중하다 오십년 긴 세월을 반영하듯 책의 첫 시인 [너와 함께라면 인생도 여행이다]가 책 제목인데 존경스럽고 숙연해진다

 

 

나태주 시인의 시는 순수하고 맑다고 느껴 질만큼 다정하고 행복과 희망을 얘기 한다

죽음과 이별, 그리움에 관한 시까지도 읽는 내 기분을 우울하거나 슬프게 망가뜨리지 않는다

나는 시인이 딸에 대한 사랑을 담은 시집인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로 처음 알게 되었다

모든 아버지가 딸에 대한 사랑이 각별하지만 시를 보면 시마다 묻어나는 부성애에 절로 애틋함이 느껴진다

 

 

그럼 내가 꼽은 시 일부를 보자

 

   

세상에 와서

내가 가진 생각 가운데서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

 

~

이것이 내가 너를

사랑하는 진정한 이유

나 스스로 네 앞에서 가장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소망이다

 

-너를 두고 p165

 

    

내가 좋아하는 예쁜 시다 총3부중 2부에 독자들이 사랑하는 시 중에 하나로 실렸다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아빠의 마음을 담은 것일까 생각마저 예쁜 것을 주고 싶다는 부성애 가득한 사랑스런 시다

 

 

좋지 않은 것을 좋게

생각해주는 것이 사랑이다

 

-사랑에 답함 p168

   

사랑에 대한 정의를 이걸로 해도 될 것 같다

 

      

저녁 때 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

힘들 때 마음속으로 생각할 사람 있다는 것

외로울 때 혼자서 부를 노래 있다는 것

-행복 p170

 

    

이 세 가지 행복이 없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누구나 공감하지만 평범한 일상이라 깨닫지 못하는 소소한 행복을 담은 시다 돈이 그 닥 많지 않아도 힘든 일이 많아도 이것을 누릴 수 있는 우리는 행복한 사람이다

 

 

시의 지식재산권이 침해당하는 것 같아서 시의 일부만 올렸다

좋은 시 읽고 좋은 생각들 예쁜 생각들 받고 나누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