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퍼드 새벽 5시 반 - 평범한 스무 살, 스탠퍼드대 합격생이 되기까지
이나흔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탠퍼드대를 합격을 위한 강력 추천 도서>라고 노란 딱지가 붙어있지만 꼭 미국명문대를 가지 않더라도 공부하는 동기부여나 공부하는 법, 자세를 배우는데 좋은 책이다

 

저자는 독서를 즐기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글로 표현하는 것을 즐기는 습관이 긍정적인 마인드와 함께 시너지를 일으켜서 스탠퍼드대 합격생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 이 과정이 정말 바람직하고 모범적인 표본 그 자체다

 

3때 갑작스럽게 미국으로 가게 되는데 그때부터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며 각오를 다짐 한다 그리고 자신의 모든 과정을 기록 한다 걱정거리들이 생기면 우선 노트를 펴고 고민을 솔직하게 자문자답하며 방법을 모색 한다 인상적이였던 부분은 감사 일기를 쓰며 목표를 찾는 것이다 대게 자신의 환경이 당연하다고 여길 텐데 자신의 모든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며 긍정적이 되고 긍정적인 사람이 모이기 시작했다는 것은 나에게도 아주 좋은 메시지다

글로 쓰는 것을 즐기는 저자는 잠이 올 때 행동목록을 만드는 것도 참 기발하다 공부 일지를 쓰는데도 자신의 결과보다는 과정에 대한 노력이 계획보다는 실천을 중요시 하는 것도 배울 점이다

 

저는 새로운 도전을 할 때마다 저를 과소평가하지 않으려 해요 한계란 결국 남이 아닌, 저 자신이 만드는것이니까요 오늘도 이 말을 되새겨봅니다 내 한계는 내가 만든다

스탠퍼드 새벽 5시 반 p86

 

이뿐만 아니라 친구 사귀는 자신의 방법, 동아리 활동, 바쁠수록 시간이 많아지는 비법인 시간관리법, 영어공부법, 미국대학교 합격을 위한 팁도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수험생이 아닌 나에게도 긍정적인 마음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그러나 노력없이는 안되는 항상 글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끊임없이 실천하는 마음가짐과 자세를 가져야한다는 걸 일깨워주었다 누구나 다 알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 제시해주었다 이 책은 두 시간이면 금방 읽을 만큼 읽기 쉽고 내용도 뚜렷하고 분명하다 많은 학생들이 읽고 공부에 재미를 들여 노력하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삶을 살아가는 바람직한 자세를 가졌으면 한다

 

저는 인생에는 결국 끝이 있다라는 생각을 자주 해요 끝을 생각할수록 삶이 소중해지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눈앞의 이익이나 성과로는 알 수 없는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문제죠

사회적 기준이 아닌 내가 진정 원하는 삶에 대해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그 삶에 더 가까이 갈 수 있을까를 생각해요 이런 생각을 할 때마다 한 번뿐인 삶을 의미 있게 살고 싶어집니다

스탠퍼드 새벽 5시 반 p123, p124

 

 

 

 

 

저는 새로운 도전을 할 때마다 저를 과소평가하지 않으려 해요 한계란 결국 남이 아닌, 저 자신이 만드는것이니까요 오늘도 이 말을 되새겨봅니다 "내 한계는 내가 만든다" - P86

저는 ‘인생에는 결국 끝이 있다’라는 생각을 자주 해요 끝을 생각할수록 삶이 소중해지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눈앞의 이익이나 성과로는 알 수 없는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문제죠
사회적 기준이 아닌 내가 진정 원하는 삶에 대해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그 삶에 더 가까이 갈 수 있을까를 생각해요 이런 생각을 할 때마다 한 번뿐인 삶을 의미 있게 살고 싶어집니다 - P123

사소함에서 오는 힘을 믿어보세요 원하는 것을 이루기는 어렵지만 그것을 이루기 위해 잘게 쪼개 실천하면 어느덧 꿈에 한 발짝 다가가 있을 것입니다 사소한 목표가 사소하지 않은 이유입니다 - P1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