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편함에 편안함을 느껴라 - 나를 성장시키는 365일 마음 단련 프로젝트
벤 알드리지 지음, 정시윤 옮김 / 파인북 / 2025년 5월
평점 :
[본 체험 후기는 파인북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되었으며, 실제 경험과 솔직한 감상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이 두렵고 무서운게 많아지는데 [파인북]<불편함에 편안함을 느껴라>로 멘탈을 단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서 서평단 신청했는데 좋은 기회로 서평하게 되었어요.

[파인북]<불편함에 편안함을 느껴라>의 차례를 살펴봅니다.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방법 ~ 역경의 해에 얻은 교훈까지 크게 5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방법 중 스토아 철학의 내용이 인상적이었어요.
누군가 나에게 매우 무례하게 군다면 이라는 물음에 상대방과 똑같이 무례하게 굴거나 화를 낼 수도 있고, 아니면 반응하지 않거나 다른 방향으로 행동할수도 있는데 다양한 방법 중에 나는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것인지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도전 과제 중 2. 외국어, 재미있게 깨부수기의 내용이 좋았어요.
더 늦기 전에 외국어를 제대로 배우고 싶은데 항상 어떻게 배워야할 지 막막했는데 외국어를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 자세히 나와 있고 작가님의 외국어 배우기 경험은 해당 도전 과제에 대한 간접체험과 함께 동기부여도 되는 것 같아요.
꼭 실천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책에서 소개하는 도서가 절판이라서 도서관에서 빌리기로 하고 신청해 뒀어요.


4. 달려라, 나 자신과의 레이스!는 현재 도전하고 있는 내용이라서 반가웠어요.
오늘 아침에도 10km 달리기를 했고 매월 적어도 120km 이상은 달리려고 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는 것이 목표이고 특히 언젠가는 울트라 마라톤에 꼭 도전해 보고 싶어요.
풀코스 마라톤의 경우는 욕심 부리지 않고 서브4 해보고 싶어요.


5. 루빅큐브, 3x3 퍼즐의 마법을 풀다의 내용이 재밌었어요.
루빅큐브가 두뇌발달에 좋다고 해서 아이들을 위해서 구매했었는데 3x3이 아닌 4x4 퍼즐이라 맞추기 너무 어렵더라고요.
알고리즘을 외워야 한다는 것은 알았지만 어려워서 포기했는데 이번 기회에 루빅큐브 3x3 퍼즐 맞추기에 도전해야겠어요.
3x3 퍼즐이 익숙해지면 꼭 4x4 퍼즐도 도전해서 성공할거에요.

아이들과 27. 디지털 금식에 도전해 보고 싶어요.
사실 아이들은 휴대폰보다 PC게임을 더 많이 하는데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저는 휴대폰을, 아이들은 PC게임을 24시간 하지 않는 날을 정해서 실천해 보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파인북]<불편함에 편안함을 느껴라>
현재와는 다른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쉽게 실천을 하지 못했는데 31가지의 기발한 도전 과제들을 따라해보면서 멘탈을 단단하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파인북]<불편함에 편안함을 느껴라> 덕분에 앞으로도 꾸준한 자기 계발을 하면서 남은 인생을 멋지게 살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