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완벽한 너를 만난다면
도시모리 아키라 지음, 권영주 옮김 / arte(아르테)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 완벽한 너를 만난다면>

등장과 동시에 일본 문학계의 찬사를 받은 신인 작가 도시모리 아키라의 성장소설.

누군가가 나를 멋대로 판단하고 조언·평가하면 불편한 걸 넘어서 화가 난다. 웃는 얼굴로 똑같이 돌려주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눈을 질끈 감고 참는다.

마도카는 중학생 때 저체중은 생리를 중단시킬수 있다는 가정통신문을 보고 오히려 다이어트를 시작한다. 학교 친구들에게 ‘왕자님’이라 불리며 인기를 한몸에 받는 마도카의 유일한 소원은 마도카를 그저 마도카로 봐주는 유일무이한 타인을 만나는 일이다.
그저 생리가 싫을 뿐이지만 보건 선생님은 마도카가 생리를 더럽고 수치스럽게 여긴다고 생각하고 어른들은 마도카를 거식증에 걸린 여자애로 여긴다. 엄마는 마도카에게 정신적인 문제가 있을 거라고 짐작하고 괴로워한다.

나를 있는 그대로, 온전한 나로 이해해줄 사람이 과연 있을까? 사실은 나 자신조차도 스스로를 이해하기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은 기대한다. 어딘가에 있을지도 모를 ‘유일무이한 타인’을.

말의 질감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생생한 문장을 통해 남들이 만들어 놓은 틀 안에 나를 가두지 않아도 된다고, 그저 ‘나’로서 충분하다고 말해주는 것 같다.

작가의 다음 작품도 기대된다.

#언젠가완벽한너를만난다면 #도시모리아키라 #청소년소설 #소설추천
#arte #아르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