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삶을 가꿉니다
소형 지음 / 뜨인돌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맞는삶을가꿉니다

그림 작가이자 정리 수납 전문가인 작가가 블로그에 연재한 그림일기를 엮은 책.
평범한 생활을 특별하게 만드는 작가의 생활 철학이 귀여운 그림들과 소박한 문체에 스며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남을 따라하기보다 나만의 것들을 소중히 여기며 정성껏 가꾸는 마음이 참으로 귀하고 예뻐서 읽는 내내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다 읽고 나니 우리집이 깔끔해졌어, 같은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더 버리고 덜 사들이고(잠깐, 이건 아닌 것 같기도....) 여하튼 쓰레기를 많이 만들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남에 비해 내 생활이 궁색하고 초라하게 느껴진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집안일은 쌓아 두었다가 한꺼번에 하는 것보다 작게 쪼개서 매일 하는 게 좋다. 일어나서 이불 정리, 이 닦고 밀대 걸레질, 샤워 후 욕실 청소. 매일 하는 습관 뒤에 작게 붙여 주는 것이다. 고정 지출은 월급통장에서 야금야금 빠져나가게 두고 목돈이나 불규칙한 경조사비는 비상금 통장에 두어 안정적인 금전 흐름을 만드는 것처럼 집안일도 쌓이기 전에 매일 소소하게 유지되는 정도로 한다. 시간이 드는 일은 서너 시간, 비상금 통장 같은 주말 시간을 쓰는 것이다. P. 84~85

일상을 만드는 것은 특별함을 만드는 것과 같다. 그러니 일탈하고 싶어지는 심심하고 건강한 루틴을 만들자. 일상의 쳇바퀴를 굴리자. 그것을 대단한 책임과 의무로 여길수록 소풍은 즐거워진다. P.130

#소형작가 #뜨인돌 #에세이 #그림에세이 #정리정돈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